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병무청, ‘자랑스럽군(軍) 캠페인’ 병역이행 응원 행사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에 기여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1-04-15 오후 1:37:55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병무청은 15일 병역이행 응원 행사인 ‘자랑스럽군(軍) 챌린지 시즌 2’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추진하는 이번 캠페인은 병역의무 이행을 앞두고 있는 젊은 청춘들과 복무 중인 국군장병, 그리고 병역의무를 성실히 마친 모든 국민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응원 메시지를 영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국군장병을 비롯한 병역의무자와 일반 국민 등 정책수요자별로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해 병역 전반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해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자랑스럽군(軍) 챌린지 시즌 2’에는 정석환 병무청장과 민홍철 국방위원장을 비롯하여 배우 손현주․조보아․최범호․임호와 가수 브레이브걸스․에이핑크․남진․신지․위클리․강혜연, 코미디언 김성원, 김하균 병역명문가 겸 배우가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군 복무 중인 연예인 출신 병사 ‘비투비’ 임현식 상병(수도군단), ‘펜타곤’ 조진호 상병(육군본부), ‘틴탑’ 유창현(리키) 일병(국방부 근무지원단)이 참여하여 릴레이 응원방식으로 진행하게 된다. 

 병무청은 “행사 참여자들이 ‘자랑스럽군 챌린지 시즌 2’에 재능기부를 하여 국군장병을 응원하였고, 병무청은 연말에 참여자의 이름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여 나눔의 의미를 실천하는 등 1석 2조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정석환 병무청장은 “병무청은 병역을 당당히 이행한 분들이 우대받고 존경받는 사회를 만들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구현하기 위해서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19일부터 시작하는 ‘자랑스럽군 챌린지 시즌 2’ 응원 영상은 병무청 홍보 채널인 유튜브, 블로그 등을 통해서 공개된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2.6.26 일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태극기와 애국가! 그리고 현충일을 보내면서...
6월 6일은 제67회 현충일,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태극기를 아파..
깜짝뉴스 더보기
민원신청 때 가족관계증명서 종이제출 사라져
앞으로는 민원신청에 필요한 가족관계증명서를 종이서류로 발급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