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국방부, 제4차 전역예정장병 온라인 취업박람회

50여개 참가기업 원스탑 입사지원과 온·오프라인 면접 지원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1-11-24 오후 2:02:18
공유:
소셜댓글 : 5
facebook

 국방부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2021년 후반기 제4차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를 공식 누리집(http://moti.career.co.kr)과 일산 킨텍스에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동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역장병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이번 박람회는 올해 개최되는 마지막 취업박람회로, “힘내라 국군장병! 내일(My Job)이 있는 삶을 위하여”라는 슬로건 아래 일자리위원회와 KB 국민은행 등이 후원기관으로 함께한다.

 국방부는 군 복무로 인한 장병들의 경력단절을 극복하고 전역장병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96년부터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전역예정장병장병 취업박람회’는 장병과 기업 간 만남의 장(場)으로 장병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 정보와 최신 고용동향을 제공하고, 기업들에게는 우수 전역장병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1년부터 ’20년까지 10년간, 박람회를 통해 11,700여명의 장병들이 취업에 성공하면서,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는 국방부의 명실상부한 대표 일자리 지원사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번 제4차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는 올해 세 차례 진행된 취업박람회와 마찬가지로 온택트 방식을 기본으로 하되, 단계적 일상회복 기조에 맞추어 제한적인 오프라인 현장면접관도 운영한다.

 취업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장병들은 부대 내에서 PC나 개인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박람회 누리집을 통해 시·공간의 제약없이 박람회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

 LG 이노텍, 보미건설 등 50여개 기업에 이력서 제출부터 화상면접·상담까지 원스탑(One-Stop) 입사지원이 가능하고, 전문 상담사와의 1:1 화상 취업컨설팅이 제공되며, 특히 전역예정간부들의 취업수요가 높은 군무원 분야 현직자의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채용 트렌드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AI) 면접·역량검사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며, 유튜브 라이브(Live) 방식의 채용설명회·직무설명회도 개최한다.

 장병들은 박람회 누리집을 통해 안면·음성인식과 성향분석 알고리즘 등 최신 AI 기술을 바탕으로 취업자질과 역량을 확인할 수 있고, 한국가스공사와 레고랜드 인사담당자가 진행하는 채용설명회를 통해 지원절차, 기업이 선호하는 인재상 등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군 경력 바탕의 취업연계를 지원하기 위해 드론정비 분야 직무설명회도 개최되며, 특히, 이번 4차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는 대면면접을 희망하는 기업의 수요와 대면 구직활동에 대한 장병 수요를 고려하여 일산 킨텍스 6A홀에서 제한적인 현장면접관을 운영한다.

 박람회 기간 전 누리집을 통해 박람회 참가기업의 구인공고에 따라 온라인 입사지원을 한 장병 중, 서류전형을 통과한 장병에 한하여 일산 킨텍스에서 현장 대면면접을 실시한다.

 다만, 수도권 코로나 상황과 군내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현역 장병의 대면면접은 백신접종 완료 후 2주가 경과한 장병에 한하여 1일 최대 50명으로 참가인원을 제한하고, 현장면접관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준하는 방역수칙에 따라 운영한다.

 취업박람회 누리집은 연말까지 운영되며, 누리집 가입 장병들에게는 ‘온라인 인·적성검사’, 전문 상담사와의 ‘1:1 취업상담’, 직무별 면접비법 등 실속있는 ‘취업정보영상’ 등이 상시적으로 제공된다.

 또 120명의 전담 컨설턴트로 구성되는 ‘사후관리 전담센터’도 연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미취업 장병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컨설팅을 제공하여, 미취업 원인을 분석하고 맞춤형으로 일자리를 추천하는 등 취업시까지 적극적인 사후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서욱 국방부 장관은 개회영상을 통해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통해 보다 많은 장병들이 다양한 취업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면서 ”군 복무기간이 미래를 설계하는 생산적 기간이 되고, 값진 경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G-Crusader(crusader)   

    @ [반공]은 안하고...사탄의 공산주의와 [평화통일?ㅎ]을 하겟다는...??ㅎㅎㅎ [정신이상-좌경-위헌615-반역도-등신간신-이단또라이들]이...교수/박사/정치인/목회자등...지천인... [좌경-이단-등신-민국]아니가~??ㅎ == [민주화]의 붉은-열매~!! P.S) 공산당과 하나가 아니라는~! 대만애들이 훨씬~ "성경적"이란다~!!ㅎㅎㅎ

    2021-11-24 오후 4:06:05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박정희/전두환/노태우 등...군출신 대통령들이 잇엇을때는...남침땅굴도 열심히 발견하곤 국가안보가 튼튼햇지만...!!ㅎ vs. @ [민주화]이후엔 대체~ 그들은 뭘하던~???ㅎ 북핵자금이나 퍼주고선~~!ㅎ 이런 이적/여적질들만 하곤~??ㅎ 평화-통일타령~???ㅎ 북핵/땅굴...모두다~ 너희들을 위해서 준비된거야~!!ㅎㅎㅎ 반역-615에 박수질한 상-등신들아~!!ㅎ

    2021-11-24 오후 4:04:52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518의 세부-진실은...북한이 망하고~ 나서야...모든게 밝혀질사안이란다~!!ㅎ 북한군은...518당시~ 군화조차 벗지않고 즉각출동 태세로 잠을자곤햇단다~!! 김일성이가 518때 안~밀고 내려온걸...땅을 치고 후회햇다고 하더라~!!ㅎ Got it~??? P.S) 지구상~ 어느나라가...?? 무장-민중폭동을 진압하지 않을 나라가 잇나~???ㅎㅎㅎ (YS가~~ 역사뒤집기로~ 큰-잘못/판단한거란다~!ㅎ)

    2021-11-24 오후 4:01:57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칼로 일어난자~ 칼로 망하리라~!!"Amen..."예수님의 진리-가르침"을 이나라를 위해서~ 총대메고~ 손수 실천하신분이란다~!!...국가비상-계엄상황에서...일어난...[좌익-민중-민주-폭력혁명론]을 진압하신...518-구국의 영웅~!! 영면하십시요~!! 멸공~!! P.S) 아드님이 예수님을 믿게된것을 축하~!! But, "여자는 교회에서 가르칠수가 없기에~!", 다른교회로 가길~!!

    2021-11-24 오후 4:00:00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야~~!! KONAS 이놈들아~??ㅎ [518-구국의영웅], 전두환 전대통령께서 돌아가셧는데~~?? 어떻게~ 기사도 한줄도 없냐~???ㅎ @ KONAS 네놈들은~~ Red-개망나니냐~???ㅎ [자유대한]의 예비역들이 맞냐~ 이놈들아~??ㅎ P.S) 하긴...자유계시판 조차도 없애버린...[좌익-노예들]이니깐~!!ㅎㅎㅎ 이놈들아~~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게 아니라"고 햇단다~!!ㅎ

    2021-11-24 오후 3:57:04
    찬성0반대0
1
    2021.12.1 수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우리 안보현실과 다자정보공유 협력
미래학자 앨빈 토플러가 그의 저서「제3의 물결」에서 21세기를 ..
깜짝뉴스 더보기
민원처리법령 개정 시행, 국민 서류제출 불편 해소
민원인이 요구하면 민원 처리 과정에서 본인에 관한 행정정보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