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국기연, 칠레 호주 국방조달시장진출 가이드북 발간

군수품 획득․조달체계, 무기체계별 주요 취급품목, 획득전망 등 현지 진출에 필요한 방산 정보 담아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1-11-29 오후 2:21:33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국방기술진흥연구소(이하 국기연)는 29일, 칠레와 호주의 국방조달 정보를 제공하는 “칠레·호주 국방조달시장진출 가이드북(Chile·Australia Defense Market Entry Guidebook, 이하 가이드북)을 각각 발간했다고 밝혔다.

 국방조달시장 진출 가이드북은 해외시장 진입이 어려운 방산분야에서, 우리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국가별 방산시장 정보를 수록한 안내 책자다.

가이드북은 국가별 군수품 획득 및 조달체계, 무기체계별 주요 취급품목과 획득전망, 법령 및 규정 등 현지 시장 진출에 필요한 기본 방산 정보들을 담고 있다.

 또한 수출희망 업체가 해당 국가 방산시장 진출 시 유의해야 할 특징들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당 정보들을 Q&A 형태로 수록하여 안내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새롭게 방산수출 잠재․유망국가로 떠오르고 있는 터키 시장을 겨냥하여, 터키의 입찰정보 접근방법, 무기체계 획득전망, 방산기업·에이전트 정보 등의 내용을 담은 ‘터키 국방조달시장진출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하는 칠레·호주 가이드북은 최근 방산부문에서 교역규모가 증가하고 있는 칠레·호주 시장 진입을 희망하는 국내 방산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국기연이 지원하는 방산수출 관련 지원사업, 전자조달플랫폼 참여방법 등의 내용을 담았다.

 국기연은 2016년부터 현재까지 수출잠재 및 유망국가 총 19개국(터키, 사우디, UAE, 멕시코 등)에 대한 가이드북을 발간하여 보급하였으며, 특히 인도네시아·멕시코 등 수출잠재·유망 국가로 분석되는 국가의 국방조달 자료를 종합하여 앞으로도 가이드북을 지속 발간해 나갈 계획이다.

 각 국가별 가이드북은 방위사업청 홈페이지 내 수출입지원시스템(www.d4b.go.kr)에서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또한 가이드북의 활용성 제고를 위해 국기연 홈페이지 및 DTiMS에서도 해당 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게시할 예정이다. 한편 DTiMS 카카오 채널 가입자들은 가이드북 발간소식을 Push 알림 서비스로 받아볼 수 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2.12.8 목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혹한의 기적, 장진호전투와 흥남철수작전
1950년 11월 영하 40도를 오르내리는 북풍한설 속 장진호 지역..
깜짝뉴스 더보기
민원신청 때 가족관계증명서 종이제출 사라져
앞으로는 민원신청에 필요한 가족관계증명서를 종이서류로 발급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