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DMZ 유해발굴' 광고, 국내 주요 광고제 잇따라 수상

올해 '서울영상광고제' 3개 부문, '앤어워드' 그랑프리 등 수상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2-01-18 오후 3:38:57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국방부가 비무장지대(DMZ) 내 유해발굴을 소재로 제작한 광고 ‘70년의 기다림’(제작사: 디마이너스원)이 지난해 ‘대한민국 광고대상’ 수상에 이어 ‘서울영상광고제’와 ‘앤어워드(&Award)’에서 잇따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 ‘70년의 기다림’ 이미지 [국방부 제공] ⓒkonas.net

 

 ‘서울영상광고제’는 ‘대한민국 광고대상’과 더불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국내 유일의 영상 전문 광고제로 네티즌 심사가 포함되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총 26만 건의 투표수가 기록된 이번 대회에서 국방부는 △디지털 영상 △브랜디드 콘텐츠 △공공 캠페인 사례 등 무려 3개 부문에서 ‘파이널리스트상(Finalist Award)’을 수상했다. 

 민간 광고 부문에서 대형 광고기획사가 제작한 광고들과 치열하게 경쟁하여 수상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국방부는 설명했다.

 ‘앤어워드’는 지난 2007년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국내 최대 디지털 미디어 광고제다. 국방부는 ‘정부/지자체/공공 부문’에서 1위인 ‘그랑프리(Grand Prix)’를 차지함은 물론, 함께 그랑프리를 수상한 33개 민간 광고와도 최종 경쟁하여 부문 통합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앤어워드’ 수상을 통해 국방부가 제작한 광고는 디지털 분야에서도 최고의 성과를 인정받게 되었다고 국방부는 덧붙였다.

 이로써 해당 광고는 지난해 '대한민국 광고대상', '올해의 광고 PR상' 등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4개 대회 6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고 국방부는 전했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2.12.8 목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혹한의 기적, 장진호전투와 흥남철수작전
1950년 11월 영하 40도를 오르내리는 북풍한설 속 장진호 지역..
깜짝뉴스 더보기
민원신청 때 가족관계증명서 종이제출 사라져
앞으로는 민원신청에 필요한 가족관계증명서를 종이서류로 발급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