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정의용 외교장관, 스웨덴 의회의장 면담

양국관계와 지역정세 등 논의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2-04-12 오후 2:40:52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정의용 외교부장관이 12일 오전 박병석 국회의장 초청으로 공식 방한한 안드레아스 노를렌(Andreas NORLÉN) 스웨덴 의회의장을 면담하고 양국관계, 지역정세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이 날 정 장관은 노를렌 의장의 첫 방한을 환영하며, 이번 방한을 통해 2019년 양국 정상 간 상호 방문에 이어 양국 의장 간 상호 방문이 성사되는 등 양국간 고위급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평가했다.

 양측은 우크라이나 상황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으며, 노를렌 의장은 한국 정부가 우크라이나 사태의 평화적 해결을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것을 높이 평가하였다.

 정 장관은 최근 한반도 정세에 대해 설명하고 남북미(’19.1월), 미북(‘19.10월) 실무회담 스톡홀름 개최 지원, 켄트 해슈테트(Kent Härstedt) 스웨덴 한반도 특사 임명(2017년-현재), 중립국감독위원회(NNSC) 활동 등 스웨덴이 그간 한반도 문제에 적극 기여해 온 점을 평가하였으며, 노를렌 의장은 우리의 한반도 평화 정착 노력에 대한 스웨덴측의 지지를 재확인했다고 외교부는 전했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4.7.15 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군 마약범죄 근절을 위한 제언
국제사회와 마찬가지로 대한민국도 마약범죄가 급증하여 ‘..
깜짝뉴스 더보기
치매환자·발달장애인 실종예방…‘배회감지기’ 4590여 대 신규 무상 보급
민관이 협력해 치매환자와 발달장애인의 실종을 예방할 수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