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국방홍보원 국방NEWS 유튜브 채널 10만 구독자 달성

국방TV, 국방NEWS, 국방일보, 국방FM 매체별 유튜브 별도 운영 중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2-07-12 오전 9:59:43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국방홍보원은 12일 국방홍보원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국방NEWS’가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10월 27일 개설된 국방홍보원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국방NEWS는 매일 낮 12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국방뉴스와 국방현안을 쉽고 흥미롭게 구성한 ’뉴스바바‘, 군에 대한 궁금증을 알아보는 ’군(軍)금해‘, 국방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미니 웹 다큐‘ 등 차별화된 뉴미디어 콘텐츠로 다양한 연령층의 구독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국방NEWS 유튜브 채널은 지난해 KF-21 보라매 밀착 다큐 제작으로 밀리터리 인플루언서 채널로 자리잡았다. 

 또한 군에 대한 궁금증을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선정, 해결해주는 軍금해는 정부 기관 유튜브로는 최초로 시ᐧ청각 장애인용 ’배리어프리(Barrier free) 군금해‘를 론칭해 시ᐧ청각 장애인 미디어 접근성을 높였고 코로나19로 군 임관식 및 수료식이 비대면으로 이루어지자 소셜라이브를 90여 회 이상 진행하며 국민들의 관심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방홍보원은 국민과 국군 장병들과 소통하기 위해 국방TV, 국방NEWS, 국방일보, 국방FM 매체별 유튜브를 별도로 운영중에 있으며 도합 구독자는 74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2018년 2월 국방TV 유튜브 채널이 십만 구독자를 달성한데 이어 두 번째로 유튜브 채널인 국방NEWS가 개설 20여 개월 만에 십만 구독자를 달성함으로써 십만 구독자 달성 시 수여되는 유튜브 실버플레이버튼을 수상하게 되었다.

 박창식 국방홍보원장은 “장병과 국민에게 신뢰받는 국방홍보 허브 기관으로서 뉴미디어 운영 전략을 더욱 발전시켜 군 장병 및 국민들과 적극 소통하는 채널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방NEWS 유튜브 채널에서는 지난 8일부터 22일까지 15일간 10만 구독자 달성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국방NEWS 유튜브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4.5.26 일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60주년을 맞는 한국의 베트남전 파병을 회고하며
60년 전, 한국이 베트남전에 파병하게 된 이유는?역사적으로 한 ..
깜짝뉴스 더보기
아동수당·생계급여 확대…2년간 민생·경제법안 254건
지난 2년간 법제처와 법률 소관 부처가 합심해 입법을 추진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