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 18일∼19일 킨텍스...각군 부스 설치

한화시스템㈜, 쿠팡㈜, 현대로템, LIG넥스원 등 200여 개 기업 참가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3-04-18 오후 1:09:50
공유:
소셜댓글 : 5
facebook

 국방부는 18일∼19일까지 ‘2023년 전반기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를 일산 킨텍스 10홀과 공식 누리집(http://motijobfair.com)에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동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 2023년 전반기 국군장병 취업박람회 홍보 포스터[국방부 제공] ⓒkonas.net

 

 국방부는 올해 총 2회의 취업박람회를 개최할 계획이며(4․9월), 이번 전반기 취업박람회는 국방부가 주최, 국방전직교육원이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용노동부, 대통령경호처, 국가보훈처, 병무청, 방위사업청,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방위산업진흥회 등이 후원한다. 

 올해 오프라인 행사장에는 채용면접과 상담을 위한 200여개 기업관이 설치되며, 온라인을 활용한 사전 컨설팅과 ‘One-stop 입사지원'을 통해 장병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구현했다고 국방부는 설명했다. 

 또한 박람회 최초로 초급간부들이 선호하는 다수의 유망기업들이 참여하는 ‘업종별 테마관’을 구성하여 초급간부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간부 지원율 향상을 위해 ‘간부 모집관’도 운영된다. 

 업종별 테마관은 건설/토목, 경호경비, 스포츠, 방위산업, 서비스업, IT, 운수창고업, 제조업등 8개 업종을 그룹별 기업부스를 구성했으며, 간부 모집관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 특전사, 3사관 등 군별 6개 부스로 구성했다.

 아울러 군 선배들이 들려주는 채용설명회, 군 간부 출신 현직자들의 멘토링, 명사 취업특강 등 다양한 행사도 준비했다. 

 박람회 누리집(http://motijobfair.com)은 연말까지 상시운영될 예정이며 누리집에 가입한 장병들에게는 박람회 참여기업의 향후 채용절차 및 일정 등 실속있는 취업정보 등이 상시 제공된다. 

 국방부는 군 복무로 인한 장병들의 경력단절을 극복하고 전역장병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96년부터 매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는 장병과 기업 간 만남의 장으로, 장병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 정보와 최신 고용동향을 제공하고 기업에는 우수한 전역장병 채용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15년부터 ’22년까지 8년간, 박람회를 통해 약 9,000여명의 장병들이 취업에 성공하면서,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는 국방부의 명실 상부한 대표 일자리 지원사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젊은 시절에 입대하여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장병 여러분에게 특별히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박람회가 장병들에게는 취업을 위한 소중한 기회가, 기업들에게는 조직에 대한 충성심과 책임감이 높은 최고의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G-Crusader(crusader)   

    @ 조-베르스스륵옹이...?ㅎ 매우~ 상심해 하겟는데~~???ㅎㅎㅎ @ 그동안~? 김구씨를 마치~? 반공주의자 처럼 옹호해왓는데...말이디비~???ㅎ 간판만...??ㅎ P.S) "땅굴은 Fact가 아니에용~?용~??"ㅎㅎㅎ (== 위장보수/M-180우럭중에서...ㅎ)

    2023-04-19 오전 9:55:31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최고위급-귀순자들중에서...? 남침-땅굴문제에 "침묵하는 수상한자~?"는~??ㅎㅎㅎ 아마도~? 영호동무가 유일한듯 한데~???ㅎ 계속~ 매우 의심스럽지에~???ㅎ P.S) 황장엽/김태산등등은 달랏지라에...!!ㅎ

    2023-04-19 오전 9:53:08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영호-동무를 더 위장-간첩으로 까대면...ㅎ 좀 더~? 큰게 터져나올지도 몰갓시요~???ㅎ @ DJ의 정체도~?ㅎ 김국성씨 이어서~ 더? 증언해보고~!!ㅎ 땅굴-문제들도 증언해보라우~!!ㅎㅎㅎ (카라멜라-옹이~? 많이... 불편해 하실게다만~!!ㅎ)

    2023-04-19 오전 9:52:02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영호-동무래~?ㅎ...(깨어잇는 우익-사람들이)...다들? "고위급-위장귀순" 으로 마니들 보니까래~??ㅎ 요즘~~ 아주? 분발하는 구만~??ㅎㅎㅎ

    2023-04-19 오전 9:49:13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Wow~? 반역615-영호동무~???ㅎㅎㅎ 왠일이야~? 바른말을 햇는데...???ㅎㅎㅎ @ 구-Kim은...북한의 통일전선에 잘~ 놀아난거야~!!ㅎ 맞아요~!!ㅎ 우리 어릴땐...? 김구는...좌익-간첩이라고 햇엇단다~!!ㅎㅎㅎ @ 그러던게~?? 민주화이후엔...?ㅎ 우익/이승만-죽이기 vs. 좌익/김구-띄우기가 노골화해진게...?ㅎ 거의 이미~ 30-40년은 된거란다~!!ㅎ

    2023-04-19 오전 9:47:00
    찬성0반대0
1
    2024.6.13 목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며
호국보훈의 달의 의미6월, 호국보훈의 달이 되었다. 호국(護國)은..
깜짝뉴스 더보기
경로당 식사제공 주5일로 확대…7~8월 냉방비 별도 지원한다
정부가 어르신에게 식사를 제공 중인 5만 8000개 경로당의 식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