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외교부 「위고(We Go) 서포터즈」제4기 발대식 개최

우리 국민과 주한미군 간 상호 이해 제고와 우호 증진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3-07-06 오전 9:46:12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외교부는 한미동맹㻆주년 기념의 해를 맞아 우리 국민과 주한미군 간 상호 이해 제고 및 우호 증진을 위한 「위고(We Go) 서포터즈」제4기를 출범하고, 5일 오전 발대식을 개최했다.
 
 「위고(We Go) 서포터즈」는 한미동맹의 구호인 “같이 갑시다(We Go Together)에서 유래한 것으로, 우리 국민과 주한미군 간 우호 증진이라는 활동 취지를 반영하고 있다.
 
 올해ل기를 맞이하는 「위고(We Go) 서포터즈」모집에는 우리 국민, 국내 거주 미국 국적자, 주한미군 장병 및 가족 등 약𧇺명이 지원하여 한미 간 우호 증진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으며,㺞명이 최종 선발되어 「위고(We Go) 서포터즈」로 임명되었다.
 
 발대식에 참석한 김준표 외교부 북미국장은 환영사를 통해, 한미동맹이 안보협력을 넘어 글로벌 포괄적 전략동맹으로 발전하였으며, 올해는 특히 한미동맹이㻆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임을 상기하고, 제4기 「위고(We Go) 서포터즈」 단원들이 한미동맹의 미래를 그려 나가는 데 주도적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제4기 「위고(We Go) 서포터즈」로 선발된 단원들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주한미군 장병과 함께하는 교류 행사 ▴한미동맹 관련 주요 지역 탐방 ▴관련 사회관계망(SNS) 콘텐츠 제작 등 우리 국민과 주한미군 간 교류의 지평을 넓혀 나가는 한편, 특히 한미동맹 70주년 기념의 해를 맞아 한미동맹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인스타그램(sofacenter_kr), 유튜브(외교부 SOFA 국민지원센터), 페이스북(외교부 SOFA 국민지원센터), 네이버 블로그(sofacenter) 등 여러 사회관계망(SNS) 채널을 통해, 국민들과 활동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아울러 외교부는 「위고(We Go) 서포터즈」와 더불어 ▴서울과 평택에 설치된 소파(SOFA, 주한미군지위협정) 국민지원센터 ▴소파(SOFA) 민군관계 분과위원회 등 여러 민군관계 활동과 사업을 통해, 우리 국민들과 주한미군 간 다양한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4.7.21 일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북한의 다양한 도발에 적극적으로 대비하자!
북한의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동생인 김여정은 지난 7월 14일 조선..
깜짝뉴스 더보기
파리서 활동하는 한국경찰
프랑스의 대표 평야 지대인 파리에도 고지대가 한 곳 있다. 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