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을지연습과 연계한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과 ‘방호훈련’ 실시

민·관·군·경, 인질 테러 대응, 인명피해 상황 가정하여 훈련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3-08-22 오전 10:50:11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는㺕일부터㺘일까지ك박 4일간 정부청사에서 을지연습과 연계한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과 ‘방호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을지연습은 전시·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비상시(국가비상사태) 신속한 대처와 정부 기능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비상대비 훈련이다.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입주기관의 기능 유지 보장을 위해 세종·서울·과천·대전 등 13개 청사에서 인질 테러 대응, 인명피해 발생 상황 등을 가정한 훈련을 진행한다.

 특히,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일대에서는 22일 오전 10시, 국가중요시설에 적 침입에 따른 인명피해 발생과 인질극 상황을 가정한 훈련이 진행된다.

 훈련에는 경찰(특공대), 군(신속기동대대), 정부세종청사 청원경찰이 함께 참여하며, 차륜형 장갑차 등이 투입된다.
 
 23일에는 세종청사·서울청사를 포함한 모든 청사에서 경찰청,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입주기관이 함께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을 14시부터 20분간 실시한다.

 폭격기, 미사일 등에 의한 공습 상황을 가정한 훈련 안내방송에 따라 직원들은 각 대피시설로 이동해야 하며 방독면 착용, 심폐소생술, 매듭법 등 안전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조성환 청사시설기획관은 “불시 비상소집 훈련과 전시 행정 체제로 전환하는 훈련 등을 실시하여 국가비상 대비 태세를 확립하고 국가위기대응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민·관·군·경의 연계와 협조를 강화하고 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안전한 청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4.5.27 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60주년을 맞는 한국의 베트남전 파병을 회고하며
60년 전, 한국이 베트남전에 파병하게 된 이유는?역사적으로 한 ..
깜짝뉴스 더보기
아동수당·생계급여 확대…2년간 민생·경제법안 254건
지난 2년간 법제처와 법률 소관 부처가 합심해 입법을 추진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