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서울지방보훈청, 농협은행에 국가보훈부장관 감사패 수여

농협은행, 최근 5년간 135명 보훈특별고용 등 국가보훈부 정책에 적극 부응
Written by. konas   입력 : 2024-07-04 오후 4:25:29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국가보훈부 서울지방보훈청(청장 남궁선)은 4일 오전, 보훈 가족의 우선 고용과 고용안정에 적극 기여한 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에 감사패를 수여했다.

농협은행은 최근 5년간 135명의 보훈특별고용을 이행하여 보훈 가족을 위한 정규직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으며, 서울지방보훈청이 개최하는 보훈 취업박람회에 3년 연속 참여하는 등 보훈대상자의 취업경쟁력 강화와 채용 확대를 위한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보훈특별고용’ 제도는 기업체 등이 법령에 정한 의무고용비율에 미달하는 경우 보훈관서와 협의 후 직종을 확보하고 고용하고자 하는 인원의 5배수로 취업지원 대상자를 추천하여 기업체가 고용하는 제도이다.

이에 서울지방보훈청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보훈시책에 적극 협력하고 보훈대상자의 생활 안정과 사회적 자립에 기여한 농협은행의 공로를 인정하여 국가보훈부 장관 감사패를 수여했다.

남궁선 서울지방보훈청장은 “대외유공 기관 포상 등을 통해 취업지원 정책에 대한 관심 제고와 기업의 협조 강화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라며, “국가보훈대상자 채용 우대 및 고용 확대 문화가 우리나라 기업 문화 곳곳에 자리 잡아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onas)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4.7.21 일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북한의 다양한 도발에 적극적으로 대비하자!
북한의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동생인 김여정은 지난 7월 14일 조선..
깜짝뉴스 더보기
파리서 활동하는 한국경찰
프랑스의 대표 평야 지대인 파리에도 고지대가 한 곳 있다. 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