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성우회, ‘국가수호 결의문’ 발표

Written by. konas   입력 : 2016-12-29 오후 3:19:57
공유:
소셜댓글 : 0
twitter facebook

<결의문>

오늘날 우리 대한민국은 대내‧외적으로 중대한 위기에 처해 있다.

 북한은 금년에 핵‧미사일 능력을 고도화하였다고 선언하였다. 이제 우리나라의 안보는 핵을 머리에 이고 김정은으로부터 위협을 당하는 처지에 놓여있다.

 대외적으로는 미국의 대한반도 정책의 불확실성이 커져가고 중국과 일본의 대외정책도 강대국들만의 세력다툼 속에서 자국의 이익에 치중하고 있어 한반도는 그 어느때 보다도 어려운 위기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

 이와 같이 외부로부터 안보에 대한 도전이 심각한 가운데 대통령 탄핵으로 국정은 혼란스럽고 군 통수권마저 흔들릴 수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한민국 육‧해‧공군 및 해병대 전 예비역 장성들은 우리나라가 처한 대내외 안보상황의 위중함을 깊이 인식하면서 우국충정의 일념으로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군은 국가안보 최후의 보루이다. 국민들은 현재의 혼란상황이 국가 안보에 미칠 영향을 심히 우려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 군은 북한의 각종 도발과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만반의 대비태세를 유지하라!

 하나. 한미동맹은 우리나라 안보의 주축이다. 이 혼란한 시기에 한미동맹을 훼손하는 어떠한 행위도 절대로 용납할 수 없다. 한미동맹을 더욱 강화하라!

 하나, 대한민국은 법치주의 국가이다. 모든 문제는 촛불 보다는 헌법 질서와 민주적 절차에 따라 해결되어야 한다. 이제 사법적 판단과 절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외압성 집단 행위를 중단하라!

 하나. 여야 정치지도자들은 국가안보를 훼손하는 당리당략적 행위를 중지하고 위대한 대한민국으로 거듭나는데 앞장 서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하나. 모든 국민들도 현재의 대내외 안보상황을 냉철하게 인식하고 국가의 안위와 미래를 생각해야 할 때다. 우리모두는 국민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본업에 충실하여 줄 것을 간절히 호소한다!

대한민국 성우회 회원 일동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0.1.29 수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운동과 궁합이 맞는 음식은?
건강을 위해서 운동만큼 중요한 것이 음식이다. 특히나 운동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