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해군·해병대 장병, 다국적 연합훈련 '코브라골드' 참가

연합참모단연습, 야외기동훈련, 인도적 민사활동으로 연합작전 수행능력 향상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17-02-13 오전 10:07:57
공유:
소셜댓글 : 0
twitter facebook

 우리 해군과 해병대 장병 57명이 다음달 태국에서 열리는 다국적 연합훈련인 '코브라골드'에 참가한다.

 태국 우타파오에서 14~24일까지 열흘 간 열리는 이 훈련은 미국 태평양사령부와 태국군사령부가 공동 주관하는 연합훈련으로, 1982년부터 다국적 평화유지 활동을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올해 훈련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태국·말레이시아·싱가포르·인도네시아·인도·일본 중국 등 9개국이 참가하며, 영국·프랑스·캐나다 등 10개국은 참관 자격으로 훈련에 동참한다.

 이번 훈련은 다국적군 연합참모단 연습(STAFFEX) 야외기동훈련(FTX) 인도적 민사활동(HCA) 등으로 구성된다.

 연합참모단 연습은 다국적군 투입, 분쟁국 무장해제, 안정화 작전 등 분쟁종식을 위한 제반 작전절차 숙달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야외기동훈련은 수색소대를 구성, 다국적군 간에 연합 대테러 반란진압 훈련 등으로 진행된다. 우리 해군 20여명이 참가한다.

 방콕 코랏 라용에서 실시되는 인도적 민사활동에서는 해군 의무요원들을 비롯한 참가국 의무요원들이 재해·재난·분쟁 등의 인도적 위기 상황에서 대규모 이재민 구호능력 향상을 위해 의무심포지엄 및 모의훈련을 통해 연합작전 수행능력을 향상하고 참가군 간 군사적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우리 해군의 59기동건설전대와 해병대 공병장병들은 학교 건물을 짓고 한국어 교실을 개설하는 등 공병작전을 실시한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19.8.25 일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외교부, 차세대 전자여권 디자인 확정
2020년부터 발급될 예정인 차세대 전자여권의 디자인이 17일 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