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국군장병에게 위문편지 쓰세요!

병무청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 추진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17-08-30 오전 9:11:13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병무청(청장 기찬수)은 병역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있는 군 장병의 노고에 감사하고 병역이행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통해「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8년째 추진하고 있는「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캠페인은 ‘우리의 자부심, 우리의 자랑! 국군장병 여러분 고마워요’를 주제로 오는 31일부터 10월 18일까지 진행된다.

 이 행사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병무청에서 제공하는 엽서에 글을 작성하여 관할 지방병무청 운영지원과로 제출하거나, 인터넷 편지쓰기 접수 페이지(https://mma.go.kr/letter_event2017) 또는 ‘레터플라이’ 이벤트 페이지(https://www.letterfly.co.kr/register_event_thanks)로 접속해 감사편지, 응원영상, 사진, 포스터 등을 작성하여 등록하면 된다.

 특히, 금년에는 민간단체인 ‘손편지 쓰기 운동본부’와 편지 주문 제작 및 전달 업체인 ‘레터플라이’와의 협업을 통해 인터넷, 모바일 등으로 보다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게 됐다.

 병무청에서는 대학 등 찾아가는 현장홍보를 통해 많은 국민이 ‘군 장병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병무청은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55만 7천여 건의 감사편지를 접수해 군부대 장병들에게 직접 전달했으며, 금년에 접수된 엽서․편지 등도 10월 중 육․해(병)․공군 등 전국의 군부대를 직접 방문하여 소정의 위문품과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

 기찬수 병무청장은 “군 장병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진심어린 응원이야말로 병역이행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튼튼한 안보의 밑거름이 되는 만큼 많은 국민이 참여하기를 기대 한다.”고 전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4.2.23 금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북한의 지속되는 도발 위협과 우리의 자세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지난 1월 8&si..
깜짝뉴스 더보기
문체부, 3월은 여행가는달…KTX·숙박 반값 여행 떠나세요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