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병무청, 병역의무자 부모 초청 병역판정검사 체험행사 실시

"병역판정의 공정성 등에 대한 국민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18-04-04 오전 9:42:02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병무청(청장 기찬수)은 4일, 병역판정검사를 받는 병역의무자 부모 중 희망자 30여 명을 서울지방병무청으로 초청해 아들과 함께 병역판정검사를 받는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번 체험행사는 병역의무자 부모가 직접 검사를 받아 봄으로써  첨단 의료장비를 활용한 검사의 정확성과 그 검사결과를 토대로 실시한 병역판정의 공정성 등에 대한 국민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서 기획됐다.

 병역의무자 부모들은 아들과 함께 인성검사, 간기능․신장․혈당․혈뇨검사 등 26종의 병리검사와 X-ray 촬영 등 병역판정검사 全 과정을 똑같이 체험했으며, 병역판정검사를 마친 후 부모들은 검사결과가 상세히 수록된 ‘병역판정신체검사결과서’를 받았다. 

 이 날 기찬수 병무청장도 병역판정검사 체험 부모들과 함께 병역판정검사 전 과정을 함께 하면서 병무행정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병역판정검사 체험에 참여한 서울시 관악구에 거주하는 신극홍(49세) 씨는 “병역판정검사 전과정을 체험한 후 검사결과서까지 받고 보니 병역판정검사가 이제는 종합병원의 건강검진에 버금가는 수준으로 향상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혈액과 소변검사를 통한 26종의 병리검사와 MRI, CT 등 첨단 의료장비가 갖춰진 병역판정검사장을 보니 아들의 병역판정검사 결과에 대한 믿음이 생겼다”라고 말했다.

 기찬수 병무청장은 “병역은 국가안보의 근간이며, 병역판정검사는 개인의 병역을 결정하는 중요한 과정이다. 따라서 앞으로도 정확하고 공정한 병역판정검사를 실시하여 국민의 신뢰가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3.2.2 목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나토와 세계평화, 신냉전시대 한미동맹을 돌아보다
나토의 출범과 국제정세에 따른 역할 진화나토(North Atlantic T..
깜짝뉴스 더보기
민원신청 때 가족관계증명서 종이제출 사라져
앞으로는 민원신청에 필요한 가족관계증명서를 종이서류로 발급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