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병무청,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참가

취업맞춤특기병 전역자들에 취업지원 서비스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18-05-24 오전 9:57:10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병무청(청장 기찬수)은 24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참가한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국민은행이 주최하고 국방전직교육원 등 13개 기관이 공동 주관하며, 전역 예정 장병과 특성화고교생 등 취업을 앞 둔 구직자 3만여 명과 250여 개 기업이 참여한다.

 병무청은 취업맞춤특기병 전역자들에게 KB굿잡 취업박람회 정보를 문자·이메일 등으로 안내했으며, 박람회에 참석한 취업맞춤특기병 전역자에게는 국방부·국가보훈처와 협조해 양질의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1:1 맞춤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서 병무청은 지난달 30일 국방전직교육원에서 열린 KB굿잡 취업아카데미에 취업맞춤특기병반을 신설해 취업맞춤특기병 전역예정자 50여 명이 참가할 수 있도록 국방부와 협조한 바 있다.

 또한 행사장을 찾은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특기와 적성을 살려 군 복무할 수 있는 다양한 모집병 제도를 소개하는 등 청년 일자리와 관련한 병무행정의 주요 정책을 홍보할 예정이다.
 
 기찬수 병무청장은 “앞으로 병무청은 취업맞춤특기병 제도를 더욱 확대하고, 병역의무를 이행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진로와 적성을 고려한 맞춤형 병역설계 시스템을 구축해 군 복무가 더 이상 부담이 아닌 미래를 준비하는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3.10.2 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북러 정상회담과 우리의 자세
지난 9월 10일 평양을 출발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블라디미..
깜짝뉴스 더보기
행안부, 재외동포 국적과 거주지가 달라 겪는 행정서비스 어려움 해소
내년부터는 국내 통신사의 휴대전화가 없는 재외국민들도 여권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