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방사청, 방산 중소기업 컨설팅 대상 기업 모집

맞춤형 컨설팅, 방산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인다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19-03-13 오전 10:34:08
공유:
소셜댓글 : 0
twitter facebook

 방위사업청은 2019년 방산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대상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2010년부터 실시된 이 사업은 기술력을 갖춘 우수 중소기업이 방위산업 분야로 신규 진입하는 것을 지원하고,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방산 중소기업의 지원과 성장을 위해 추진 중이다.

 지원대상기업 모집은 4월 10일까지 한국방위산업진흥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신청방법은 방위사업청 홈페이지(www.dapa.go.kr) 공지사항 또는 운영기관인 한국방위산업진흥회 홈페이지(www.khidi.or.kr) 'Quick Menu>에서 확일할 수 있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이 기술·경영·행정·법률 등 분야별 컨설팅을 요청하면 전문 컨설턴트가 기업의 상황별 맞춤형 현장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 때 컨설팅 소요비용의 75%(기업별 최대 3천만 원)를 정부에서 지원한다. 지난 해 이사업으로 44개의 중소기업이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받았다.

 이를 통해 10개 기업이 26건의 국방분야 계약을 체결했고  4개 기업이 8건의 개발과제에 신규 참여하게 됐으며, 7개 기업이 9건의 국방· 항공분야 품질인증을 취득했다.

 특히 올해는 지원기업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기술분야 컨설팅 지원을 기존 1회에서 최대 연속 3회까지 가능하도록 확대했다.

 컨설턴트가 발표한 컨설팅 결과물을 대면 평가해 사업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박승흥 방사청 방위산업진흥국장은 “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많은 민간 중소·벤처기업 등이 방산분야 우수 중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19.5.24 금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외교부, 차세대 전자여권 디자인 확정
2020년부터 발급될 예정인 차세대 전자여권의 디자인이 17일 심의..
세상사는 이야기 더보기
아빠, 아빠! 세영이 먹고 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