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반크, '욱일기=전범기' 영어 자막 영상 유튜브에 올려

욱일기 사용 지양해야…미국 등 전 세계 홀로코스트센터 64곳에 보내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19-07-04 오후 3:02:43
공유:
소셜댓글 : 0
twitter facebook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가 "아시아인들에게 욱일기는 나치의 하켄크로이츠와 같은 전범기"란 영어 자막 영상을 4일 유튜브(youtu.be/MXr9PXWCGwo)에 올렸다.

 반크는 ‘욱일기의 진실(The truth about the Rising Sun Flag)’이라는 제목의 이 영상을 미국 등 전 세계에 있는 홀로코스트센터 64곳에도 보냈다.

 반크는 “세계인들이 나치 깃발 아래 자행한 홀로코스트와 일본 제국주의가 욱일기를 들고 저지른 제국주의 침략 범죄를 같은 맥락에서 인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영어 자막 영상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영상은 욱일기를 나치의 상징이었던 하켄크로이츠와 비교하면서 '전범기이며 제국주의 과거사'라고 소개하면서 일제강점기 시절 일본의 침략 범죄와 욱일기 사용을 지양해야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앞서 반크는 일본 외무성이 최근 "욱일기=일본 문화의 일부"라는 억지 주장을 국제사회에 홍보한 것에 대응해 지난 달 23일 6분 50초 분량의 한국어 영상(https://youtu.be/3O3k5Kag3rw)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렸다. 이번 영상은 한국어 영상에 영어 자막을 달아 올린 것이다.

 같은 내용의 한국어 영상에는 이날 현재 대부분 일본 네티즌에 의해 작성된 반크와 한국을 비난하는 4천314개의 댓글이 달렸다.

 박기태 반크 단장은 "이 영어 영상을 통해 욱일기 문제를 전 세계인들이 모두 아는 하켄크로이츠와 같은 급으로 알려 나갈 것"이라며 "많은 네티즌이 SNS를 통해 전 세계에 퍼뜨려 달라"고 요구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19.8.22 목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외교부, 차세대 전자여권 디자인 확정
2020년부터 발급될 예정인 차세대 전자여권의 디자인이 17일 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