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나라를 지키고 안보를 바로 세우는 일에 적극 동참할 것”

향군, 참전.친목단체장 초청 간담회 가져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19-12-06 오후 2:00:08
공유:
소셜댓글 : 0
twitter facebook

 대한민국재향군인회(회장 김진호, 이하 향군)는 6일 오전 서초구 KW컨벤션센터에서 『2019년 참전친목단체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 6일 오전 서초구 K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년 참전친목단체장 간담회』 에서 김진호 향군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konas.net

 

 이날 간담회는 한 해를 결산하고 향군의 안보활동에 적극 참여해 준데 대한 위로와 감사의 자리로 향군 회장단과 부서장, 6‧25참전유공자회 박희모 회장을 비롯해 66개 참전.친목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 행사는 국민의례, '19년 향군활동 소개 및 발전방향 토의, 참전 및 친목단체 활동 소개, 오찬 및 대화 등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참전 및 친목단체는 ‘계급별’, ‘군별’, ‘병과별’, ‘부대별’, ‘참전별’로 구성하여 등록된 66개 단체로 향군 안보 활동과 자체별 활동으로 국가안보 수호자로서의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 6일 오전 서초구 K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년 참전친목단체장 간담회』 후 기념 촬영하고 있는 행사 참석자들. ⓒkonas.net

 

 참석자들은 이구동성으로 “향군이 금년 한해 안보단체로서 참 많은 활동을 했다”며 “향군과 함께 나라를 지키고 안보를 바로 세우는 일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보람 있는 한 해였다”고 지난 한 해를 평가하고 새해에도 안보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김진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금년 한 해는 새해 벽두부터 지금까지도 안보단체로서 긴장을 늦출 수 없는 한해였다”며 “그 동안 다양한 안보활동과 함께 특히 ‘추모의 벽’ 성금 모금 및 전달, ‘미 참전용사 보은의 밤 행사’ 개최, 대승적 차원의 지소미아(GSOMIA) 연장 권고를 한데 대해 큰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향군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신 단체장들께 깊이 감사한다”고 말했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0.3.31 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서해수호 호국영웅들의 숭고한 희생을 추모합니다!
벌써 10년 전이다. 2010년 3월 26일 오후 9시 22분경, 백령도 ..
깜짝뉴스 더보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증상과 예방 방법
2019년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집단으로 발병한 신종 코로나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