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향군, 2020년 새해 현충원 참배 및 시무식 행사 가져

「변화와 혁신 그리고 희망의 새 향군 건설」에 박차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0-01-02 오후 12:06:18
공유:
소셜댓글 : 0
twitter facebook

 대한민국재향군인회(회장 김진호, 이하 향군)는 2020년 새해를 맞아 2일 회장단을 비롯한 간부 100여명이 동작동 국립현충원을 찾아 참배하고 국가안보 활동에 한층 더 매진해 나갈 것을 결의했다.

 ▲ 2일 재향군인회가 회장단을 비롯한 간부 100여명과 함께 국립현충원을 찾아 참배하고 새로운 의지를 다지며 힘차게 출발했다. ⓒkonas.net

 

 이어 서초구 서초동 본회 회의실에서 열린 시무식 행사에서 2020년 향군 운영 목표를 「변화와 혁신 그리고 희망의 새 향군 건설」로 정하고 1천만 향군이 하나되어 국민으로부터 시랑과 신뢰받는 향군이 될 것을 다짐했다.

 이 날 김진호 회장은 향군 본회 임직원 및 산하업체 대표들이 참석한 시무식 행사에서 신년사를 통해 “지난 한 해는 대내·외적으로 매우 어렵고 힘든 격변의 시기였음에도 향군회원 모두가 화합과 협력으로 국내·외로부터 대한민국 최고·최대 안보단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그 역량을 높이 평가받은 한 해였다”고 회고했다.

 ▲ 분향하고 있는 김진호 향군회장. ⓒkonas.net

 

 특히 지난해는 “우리나라 안보가 북한의 비핵화를 위한 남·북·미 정상회담이 개최, 결렬, 교착되는 가운데 북한의 수차례에 걸친 미사일 발사 등으로 한반도에 평화와 안보위기가 공존한 시기였다"며, 이에 “향군은 북한의 실체를 국민들에게 올바로 알리고, 군의 사기를 진작시켜 국민의 신뢰받는 군대가 육성되도록 지원하며 한미동맹을 공고히 하는데 중점을 두고 정부의 정책을 지원하면서 대국민 안보의식을 높이는 국가안보 제2보루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 해였다”고 자평했다.

 ▲ 향군 회장단 및 간부들이 분향 후 호국영령에 묵념을 하고 있다. ⓒkonas.net

 

 대내적으로는 향군의 전 임원이 고통과 아픔을 감내하며 재정위기 극복을 위해 노력한 결과 향군 금융부채를 회장 취임시 5,500억원에서 금년 1/4분기 기준 4,500억원대로  줄임으로써 목표를 조기 초과 달성하고 재정 안전성을 확보하는 기적을 만들어 냈다며 전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러면서 “올해는 우리나라가 안보와 경제면에서 그 어느 때 보다도 많은 도전과 시련이 예상된다”며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굳게 뭉쳐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자고 당부했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0.2.27 목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안보칼럼] 101주년 3.1절, 국가안보를 생각한다!
3월 1일은 101주년 3·1절이다. 민족대표 33인을 위시해 나..
깜짝뉴스 더보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증상과 예방 방법
2019년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집단으로 발병한 신종 코로나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