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6·25전쟁 유엔참전국 대표회의 10일 개최

대한민국과 유엔참전국의 협력관계 확인, ‘공동선언문’ 채택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0-11-09 오전 10:29:50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6․25전쟁 70주년 사업추진위원회는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6·25전쟁 유엔참전국 대표회의’를 오는 10일 오후 2시 부산 시그니엘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당초 22개국 보훈부장관 모두를 초청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으로 불가피하게 초청 인원을 축소하여 진행하게 된다.

 회의는 ‘함께 하는 미래(Creating The Future Together)’라는 표어 하에 ‘6·25 참전’을 통해 맺은 우호 관계를 한 단계 발전시켜 대한민국과 22개 유엔참전국 모두가 참여하는 ‘평화와 번영을 위한 긴밀한 협력관계’를 만드는 기반을 마련한다.

 회의에는 알키비아디스 스테파니스(Alkiviadis Stefanis) 그리스 국방부 차관과 주한 참전국 대사 등 외교사절이 참석할 예정이다.

 회의 진행은 유엔참전국의 도움으로 전쟁의 위기를 극복하고 발전을 이룩한 대한민국의 모습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3차원 미디어 공연을 시작으로 유엔참전용사를 추모하는 묵념과 박삼득 보훈처장의 기념사, 알키비아디스 스테파니스 그리스 국방부 차관의 축사가 이어진다.

 이어 ‘함께 이룬 평화, 더 나은 미래를 향해’라는 주제로 대표 회의가 진행된다. 자리에 직접 참석하지 못한 유엔참전국 보훈부장관들은 영상메시지를 통해 회의에 참석하고 주한외교사절도 본국을 대표해 발언한다.

 회의는 대한민국과 유엔참전국의 협력관계를 확인하고 이를 더욱 강화시켜 나가는 것을 목표로 협력분야 및 방안 등에 대한 구체화된 내용을 담은 ‘공동선언문’을 채택하는 것으로 마무리된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3.10.2 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북러 정상회담과 우리의 자세
지난 9월 10일 평양을 출발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블라디미..
깜짝뉴스 더보기
행안부, 재외동포 국적과 거주지가 달라 겪는 행정서비스 어려움 해소
내년부터는 국내 통신사의 휴대전화가 없는 재외국민들도 여권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