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향군-LH, 장기복무 제대군인 주거복지 챙긴다

수요맞춤형 임대주택공급 위한 업무협약 체결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0-11-24 오전 10:26:59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대한민국재향군인회(이하, 향군)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23일 오후 LH성남판교사업본부에서 장기복무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지역수요 맞춤형 매입임대주택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다양한 수요맞춤형 주거복지사업을 선도해가는 LH가 제대군인으로 구성된 국내 최대의 안보단체인 향군과 함께 10년 이상 국가안보를 위해 헌신한 장기복무 제대군인들의 주거복지 지원차원에서 기획된 사업이다.

 협약에 따라 LH는 보유중인 매입 임대주택을 지역수요 맞춤형으로 장기복무 제대군인들에게 제공하면, 향군은 지자체와 입주 희망 제대군인의 수요를 조사해서 자격조건을 갖춘 대상자를 선정하여 통보하면 LH가 검증과정을 거쳐 최종 결정하게 된다.

 ▲ 대한민국재향군인회와 LH가 23일 오후 LH성남판교사업본부에서 장기복무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지역수요 맞춤형 매입임대주택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konas.net


 전국의 10년 이상 장기복무제대군인은 2019년 12월말 기준 약 7만여 명으로 이중 현재 무주택 장기복무 제대군인들에게 실직적인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보고 있다.

 향군과 LH는 서명한 협약사항을 구체화하고 업무추진의 실행력을 확보하기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했으며 사업추진과 관련한 사항은 양 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신의와 성실의 자세로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변창흠 LH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기복무로 국가에 헌신한 제대군인들에게 주거소요를 반영한 매입 임대주택을 공급하고 다양한 지역 수요맞춤형 공공임대주택사업이 활성화 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진호 향군회장은 “국가안보를 위해 청춘을 바친 장기복무 제대군인들이 주거 불안정문제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번에 수요 맞춤형 공공임대주택을 특별공급하게 됨으로써 복지사각지대를 해소 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1.9.18 토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위로받는 추석명절을 기대하며...
위드 소시지(with sausage)? 위드아웃 소시지(without sausage)?..
깜짝뉴스 더보기
당신의 실패담이 성공담으로...
행정안전부와 중소벤처기업부는 실패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