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정부, 러시아 특사 파견...한반도 항구적 평화 위한 협조 당부

한-러 수교 30주년 기념...양국 관계 발전 방안 모색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0-12-11 오전 10:47:19
공유:
소셜댓글 : 2
facebook

 정부는 우윤근 전 주 러시아 대사를 13일부터 19일까지 러시아 특사로 파견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사파견은 올해 한-러 수교 30주년을 기념하고 양국 관계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루어지는 것이다.

 청와대 서면 브리핑에 따르면 우윤근 특사는 러시아 정부와 의회 등 고위 인사를 만나, 한-러 관계 발전에 대한 우리 정부의 확고한 의지를 전달하고, 양국 간 우호 협력 증진을 위한 방안들에 대해 협의할 예정이다.

 이번 방러를 계기로 지난 9월 정상 통화 후속 조치 이행을 점검하고 양국 간 고위급 인사 교류 및 협의채널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또한 한반도 비핵화 및 항구적 평화 정착을 위한 러시아의 건설적 역할과 지속적인 협조를 당부할 계획이다.

 ‘9개 다리’ 협력을 구체화하고 성공 사례를 창출하기 위한 방안을 포함하여 양국 간 실질 경제 협력 관계를 확대하고 심화하기 위한 협의도 가진다.

 또 2021년까지 연장된 수교 30주년 ‘한-러 상호교류의 해’ 기념행사의 성공적인 추진에 대해 협의하고 코로나19 대응 및 코로나 이후 양국 간 보건 협력 방안도 논의한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번 특사 파견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외교가 제약되는 상황에서 올해 수교 30주년을 맞아 한-러 관계 발전 동력을 이어나가고, 한반도 비핵화 및 항구적 평화 정착을 위한 양국 간 전략적 소통 의지를 재확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G-Crusader(crusader)   

    @ 노태우정권은...물론~ 보수정권으로 불리지만...좀~? 격이 약간 다른듯,,, "나이브한-보수 정권이엇다~!!ㅎ @ 자유중국과 단교할때...나 처럼~ 눈물을 흘린 사람들도 잇긴 할거같다~!! 극소수 엿엇겟지만...ㅎ @ 결국, 본연의 가치를 잃어버린...나라가 된것이다~!!ㅎ

    2020-12-14 오전 10:47:47
    찬성0반대0
  • jjj24133(jjj24133)   

    한반도를 주의에 강대국들 중 러시와와 30주년이 수고 된것은 노태우 정부 북방정책일환으로 된것이다 부수정권이 수교를 했는데 보수당에서 협력하는 것을 반대하는 경우가 많은것을 보면 역사는 참 아이러니하다고 할까

    2020-12-11 오후 2:41:56
    찬성0반대0
1
    2023.2.2 목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나토와 세계평화, 신냉전시대 한미동맹을 돌아보다
나토의 출범과 국제정세에 따른 역할 진화나토(North Atlantic T..
깜짝뉴스 더보기
민원신청 때 가족관계증명서 종이제출 사라져
앞으로는 민원신청에 필요한 가족관계증명서를 종이서류로 발급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