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이인영, "한러 수교 30주년, 남·북·러 협력은 유라시아 평화공존과 번영에 기여"

안드레이 쿨릭 주한 러시아대사 접견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0-09-21 오후 2:21:07
공유:
소셜댓글 : 1
facebook

 이인영 통일부 장관은 21일 오전, 취임축하 인사차 예방한 안드레이 쿨릭 주한 러시아대사를 접견하고 북한 문제 해결을 위한 러시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통일부에 따르면 이 장관은 한러 수교 30주년을 맞아 양국은 신북방정책과 신동방정책을 통해 궁극적으로 동북아 평화번영을 위한 공동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고 언급하고, 남·북·러 3각협력은 북동 시베리아 지역 유라시아 대륙의 평화공존과 번영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과업이라며 러시아와의 경협을 위해서는 남북 관계 개선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이 장관은 이어 최근 한반도 상황의 진전을 위해 정부는 인도분야와 교류협력 분야의 ‘작은 접근’부터 진척시키고자 한다면서 이를 통해 남북관계에서 ‘믿음과 신뢰’를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쿨럭 대사는 “대화와 협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점에서 양국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며  “한반도 문제를 해결하는데 러시아 역시 적극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통일부는 양측이 남북관계 개선이 한반도 및 동북아시아의 평화와 안정이라는 궁극적 목적 달성에 기여할 것이라는데 의견을 같이하고 그 과정에서 양측이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G-Crusader(crusader)   

    @ 주사빨들의 사상의 [조국] == 북한-공산당~!!ㅎ @ 북한-공산당의 사상의 [조국] == 소련-공산당~!!ㅎ P.S) 그래서, 조구기도...Super-liar가 된 것~!!ㅎ (== 인민의 자율규범으로 성문법을 까부수자~!!ㅎ)

    2020-09-22 오전 12:20:11
    찬성0반대0
1
    2024.2.26 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북한의 지속되는 도발 위협과 우리의 자세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지난 1월 8&si..
깜짝뉴스 더보기
이적단체 출신 혁명 활동가 징역형 민중에 북한 주체사상 가르쳐야...
이적단체 출신으로 조직을 꾸려 인터넷에서 북한을 찬양하고 주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