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방사청, 해외인증 획득/수출상담 지원사업 과제 공고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1-04-08 오후 4:27:29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방위산업기술진흥연구소는 중소 방산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21년도 ‘해외인증 획득/수출상담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4월 1일부터 신규 지원 과제를 모집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해외인증 획득/수출상담 지원사업’은 중소 방산기업이 해외 수출 시 필요한 해외인증을 획득하도록 돕고 상담을 지원하는 등 기업이 수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외인증 획득/수출상담 지원사업 대상과제는 기업의 사업목표, 사업수행방법, 업체‧품목 경쟁력 등을 평가하여 최종 선정되는데, 중소 방산기업 중 벤처기업,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DQ마크를 획득한 중소기업에게는 가점이 부여된다. 대상과제로 선정될 경우 최대 3,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총 소요비용의 70%), 신청은 방위사업청 또는 국방기술품질원 누리집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본 지원 사업은 ’19년 말부터 시작하였으며, 현재까지 총 10개 과제가 지원 혜택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해당 예산이 2배 가까이 증액(’19년 4.3억 → ’21년 7억)되어 더 많은 중소 방산기업이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해외인증 획득/수출상담 지원사업은 4월 1일부터 5월 14일까지 방위사업청(www.dapa.go.kr)과 국방기술품질원(www.dtaq.re.kr)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올해 대상과제는 7월 중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1.4.21 수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김정은의 ‘고난의 행군’ 결심배경은?
북한 김정은이 지난 8일 북한 조선노동당 최말단 조직 책임자들이..
깜짝뉴스 더보기
전자증명서로 ‘코로나19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 가능
코로나19 예방접종이 본격적으로 실시됨에 따라 예방접종 증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