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제24차 한-영 방산군수공동위원회 회의 개최

양국 방산정책 및 현안 공유, 논의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1-06-08 오후 2:15:18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방위사업청은 8일 제24차 한·영 방산군수공동위원회 회의를 부산에서 개최하고 양국의 무기체계 운용 경험, 미래 획득사업, 정부 품질보증, 공동연구개발, 절충교역 제도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한·영 양국은 1993년 체결된 한·영 방산군수협력 양해각서에 근거하여 양국의 방산정책 및 현안을 공유하고 논의하기 위해 방산군수공동위 회의를 해마다 열고 있다.

 서형진 방위사업청 차장과 마크 골드삭 영국 방위보안수출청장이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회의에서는 양국 기업 6개 업체도 참여하여 방산제품을 서로 소개하며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했다.

 세계적인 방산 선진국인 영국은 다수의 첨단 무기체계를 생산할 수 있는 높은 기술 수준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우리 방산 역량 증진을 위해 공동 연구개발, 기술교류 등 다양한 협력이 필요한 핵심 방산 협력국가이다.

 방위사업청 서형진 차장은 “이번 방산군수공동위 회의를 통해 양국의 방산협력 의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고 양국의 방위산업 발전과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1.6.21 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G7 정상회의 공동성명으로 본 한반도
지난 6월 12일~13일 양일간 영국 콘월에서 주요 7개국 정상회의가..
깜짝뉴스 더보기
‘토스’, ‘위하고’ 앱에서도 전자증명서 이용 가능
앞으로는 ‘토스(개인금융)’와 ‘위하고(기업 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