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국립외교원, 중국 공산당 100년의 변화와 한중관계 학술회의 개최

7월 1일, 유튜브 계정인 「KNDALIVE」를 통해 누구나 참석 가능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1-06-30 오전 10:00:52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 중국연구센터는 7월 1일  오전 9시 30분 외교타운 12층 「KNDA 홀」에서 ‘중국 공산당 100년의 변화와 한중관계’주제로 국내학술회의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 ‘중국 공산당 100년의 변화와 한중관계’ 학술회의 프로그램 [국립외교원 제공] ⓒkonas.net

 

 이번 학술회의는 국립외교원 중국연구센터가 주최하는 공개 국내학술회의로 국립외교원의 공식 유튜브 계정인 「KNDALIVE」를 통해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산당의 100년을 돌아볼 전문가로 중국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오영주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장의 개회사에 이어 회의에 참여한 중국 전문가들의 발표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학술회의는 1921년 중국 공산당 창당 이후, 100년의 역사를 정치, 사회·문화, 외교, 군사·안보, 경제 분야를 통해 돌아보며, 중국 역사에서 중국 공산당의 의미를 고찰하고, 각 주제에 관한 중국 공산당 100년에 걸친 정책적 변화를 평가하고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국립외교원은 “이번 회의는 다양한 분야의 국내 전문가들의 참여를 통해 중국 공산당 100년의 변화에 대한 고찰과 평가를 바탕으로 한중관계의 함의와 전망을 살펴, 한반도 평화를 위한 외교정책 구상에 의미 있는 시사점을 제공할 것”이라며 기대를 나타냈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2.5.19 목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화해의 봄, 치유의 봄
아침이슬처럼 맑고 순수한 동화책 『샬롯의 거미줄(Charlotte&rs..
깜짝뉴스 더보기
민원신청 때 가족관계증명서 종이제출 사라져
앞으로는 민원신청에 필요한 가족관계증명서를 종이서류로 발급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