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한-싱가포르, 차관보급 양자 협의 가져

양국 관계 발전 방안과 지역·국제 정세 논의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2-01-13 오후 3:58:00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여승배 외교부 차관보는 13일 「응 텍 힌(Ng Teck Hean)」싱가포르 외교부 차관보와 화상협의를 갖고, 양국 관계 발전 방안 및 지역·국제 정세에 관해 논의하였다. 한국과 싱가포르는 1975년 수교 이래 다방면에서 우호ㆍ협력 관계를 꾸준히 발전시켜 왔다.

 양 차관보는 지난해 6월 우리 외교장관의 싱가포르 방문 이후 활발한 고위급 교류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의 양국 협력이 가속화된 것과, 코로나19 상황 하에서도 무역ㆍ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특히 지난해 「한-싱가포르 예방접종증명서 상호인정」 및 「여행안전권역」에 합의하여 교류 협력을 강화해 온 것을 높이 평가했다.

 여 차관보는 「크로스 아일랜드 라인(Cross Island Line)」건설 등 싱가포르의 주요 인프라 사업에 우리 기업이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싱가포르 측의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양 차관보는 또한 최근 「디지털동반자협정(DPA; Digital Partnership Agreement)」 타결 등 디지털 분야에서 양국간 협력이 강화되고 있음을 환영하고, 금년중 조속한 서명을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한-싱가포르 자유무역협정(FTA)의 지속적 발전과 한국의 「포괄적·점진적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CPTPP)」가입을 위해서도 긴밀히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싱가포르는 금년도 CPTPP 의장국이다.
 
 양 차관보는 미얀마, 경제 안보, 식량안보, 기후변화 등 지역 및 국제정세에 대해서도 폭넓은 의견을 교환하였으며, 이러한 국제사회 주요 현안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 공조해 나가기로 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2.1.29 토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뉴 노멀(New Normal) 시대의 새해맞이
자동차 운전석에 앉아 신호가 바뀌기를 기다리던 한 남자의 눈..
깜짝뉴스 더보기
민원신청 때 가족관계증명서 종이제출 사라져
앞으로는 민원신청에 필요한 가족관계증명서를 종이서류로 발급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