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광주지방보훈청, 무연고 참전유공자 합동이장식 거행

6·25전쟁 참전 유해 2위와 월남전 참전 유해 2위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2-12-21 오후 3:56:11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광주지방보훈청은 21일 오후 2시 광주·전남 지역 공설묘지에 안치되어 있던 무연고 참전유공자 유해 4위를 국립임실호국원으로 이장하는 합동이장식을 진행하였다.

 이 날 행사는 정홍식 광주지방보훈청장, 유형선 전남서부보훈지청장, 전라북도 지부 보훈단체장 10여 명과 육·해·공군대표, 경찰대표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립임실호국원 현충관에서 집례, 개식, 국기에 대한 경례·영현에 대한 경례, 조사, 헌화 및 분향, 조총 및 묵념, 영현봉송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번 합동 이장식에는 6·25전쟁에 참전한 유해 2위와 월남전에 참전한 유해 2위가 국가의 품안으로 돌아와 개별 묘역으로 이장되었다.

 ▲ 광주지방보훈청은 21일 오후 2시 광주·전남 지역 공설묘지에 안치되어 있던 무연고 참전유공자 유해 4위를 국립임실호국원으로 이장하는 합동이장식을 진행하였다.(광주지방보훈청 사진 제공)ⓒkonas.net


 정홍식 광주지방보훈청장은 “조국번영의 토대가 되었던 분들의 살신성인의 정신은 시대를 초월한 교훈으로 우리들의 가슴속에 영원히 기억하고 기릴 것이며, 여기에 그치지 않고 애국심과 고귀한 희생정신을 남아있는 국민들이 본받고 계승·발전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가보훈처는 올해부터 무연고 국가유공자 사망 시 국립묘지 안장 지원뿐만 아니라 장례 물품, 운구 차량 등 장례(상조)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3.3.22 수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서해 수호의 날, 그들을 기억하는가!
서해 수호의 날은 왜 생겼을까?‘서해 수호의 날’은 ..
깜짝뉴스 더보기
민원신청 때 가족관계증명서 종이제출 사라져
앞으로는 민원신청에 필요한 가족관계증명서를 종이서류로 발급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