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방사청,'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우수기관 선정

13개 지표 중 5개 지표에서 만점 획득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3-02-15 오전 10:17:25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방위사업청이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중앙 행정기관 46개 기관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 공동 주관으로 2021년 9월부터 2022년 8월까지 1년 간의 기관별 민원서비스 수준에 대하여 평가하는 것으로, 중앙행정기관·지자체 등 기관의 유형에 따라 5개 등급으로 구분 평가가 이뤄졌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지표는 총 13개로 구성되며, 방사청은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 수립의 적합성’, ‘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 ‘민원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 등 5개 지표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특히, 기관장이 민원업무에 관심을 갖고 민원행정과 관련한 대내외적인 활동 수준을 평가하는 ‘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지표는 방사청장이 대내적으로 민원행정 담당과 주기적인 간담회, 대외적으로 방산업체와 15회의 간담회를 개최하여 애로 및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정책에 적극 반영하는 등 민원인 편익 증진에 최선을 다한 결과다.

 또한 민원을 신청하고 결과를 얻기까지 일련의 민원 편의 향상 수준을 평가하는 ‘민원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지표에서 방사청은 민원인에게 유용한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민원처리기준표’ 및 ‘방위사업 민원편람’을 최신화하여「누리집」에 게시하였고, ‘국민신문고’에 신속·명쾌하게 회신하는 등 민원행정의 편의 향상에 중점을 두고 업무를 수행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엄동환 방위사업청장은 “이번 평가결과는 국민여러분의 관심과 격려 덕분이며, 앞으로도 국민이 원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여 ’23년도에는 최우수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3.6.5 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평화유지군, 그들은 어디에서 무엇을 하는가
유엔 평화유지활동과 그 의미의 숭고함‘유엔 평화유지군(U..
깜짝뉴스 더보기
민원신청 때 가족관계증명서 종이제출 사라져
앞으로는 민원신청에 필요한 가족관계증명서를 종이서류로 발급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