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방사청, 「청렴 방위사업 민관협의회」 개최

‘청렴 이행 결의식’ 진행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3-06-27 오후 4:59:07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방위사업청(청장 엄동환)은㺛일 오전㺊시 공군호텔에서 시민단체 및 방위사업 참여 기업들과 함께 「청렴 방위사업 민관협의회」(이하 ‘민관협의회’)를 개최했다.

 2019년 발족해 올해م년 차를 맞이하는 민관협의회는 민간과 공공부문이 방위사업 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는 협의체다. 

 금번 정기 민관협의회에서는㺗개 기관이 한데 모여 ‘청렴 방위사업 민관협약’을 새로이 체결하고, 정부의 청렴도 향상을 위한 노력과 글로벌 K-방산 시대에 걸맞은 방산기업 윤리경영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방위사업 청렴도 향상을 위한 새로운 정책 추진 방향 공유 △방산기업 윤리경영 고도화를 위한 지원방안 협의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경영 관련 전문가 강연 및 △방산기업 애로기업 청취 시간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정기협의회에 참석한㺗개 기관의 대표들은 민관협약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한 공동 노력의 의지를 다짐하며 다 함께 “청렴이 키운 K-방산, 대한민국의 미래”라는 청렴슬로건을 외치는 ‘청렴 이행 결의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방위사업청 강환석 차장은 “지난م년 여간 민관이 함께 고민하며 방위사업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왔고 이러한 노력은 K-방산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데 주춧돌이 됐다”며 “청렴문화 확산이 곧 방위산업 발전으로 이어짐”을 강조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4.2.23 금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북한의 지속되는 도발 위협과 우리의 자세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지난 1월 8&si..
깜짝뉴스 더보기
문체부, 3월은 여행가는달…KTX·숙박 반값 여행 떠나세요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