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국가보훈부, ‘한·미 모범용사’ 초청 격려

정전·한미동맹 70주년 기념, 주한미군 모범용사 15명 특별 초청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3-09-14 오전 10:16:34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국가보훈부는 ‘제75주년 국군의 날’을 앞두고 대한민국 안보 현장의 최일선에서 맡은 바 임무를 성실하게 수행하고 있는 국군과 주한미군 모범용사 60명을 초청해 격려하는 ‘국군 모범용사 격려행사’ 를  14일 오후 6시, 시그니엘 서울 그랜드 볼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격려 행사에는 국방부가 추천한 국군 모범용사 45명을 비롯해 올해 6·25 전쟁 정전협정 70주년 및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아 주한미군 모범용사 15명을 특별 초청했다. 주한미군이 국군 모범용사 격려행사에  초청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자리에는 모범용사들 곁에서 묵묵히 헌신한  배우자  등도 함께한다. 

 선발된 모범용사 중에는 6·25참전유공자와 월남참전유공자 후손을 비롯해 부녀 공군 부사관, 부부 모두가 주한미군으로 복무 중인 가족 등이 포함돼 있다.

 ‘우리의 자랑, 모두가 하나’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격려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1부 ‘우리는 한 가족(One Family)’ 공연에 이어 윤종진 국가보훈부 차관 환영사, 감사 만찬, 2부 ‘우리는 한 팀(One Team)’ 공연,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바쁜 군 생활 속에서 모범용사가 배우자와 가족들에게 전하지 못했던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시간도 마련된다.

 윤종진 국가보훈부 차관은 “6·25전쟁 정전협정 70주년과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아 한·미 모범용사와 가족분들께 감사를 전하고 격려하는 자리를  갖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행사가 그간의 노고를 잠시 잊고 좋은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국가보훈부는 국토수호에 헌신하고 있는 군인들의 사기진작과 예우를 위해 서울신문사·국방부와 협력하여 매년 격려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3.10.2 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북러 정상회담과 우리의 자세
지난 9월 10일 평양을 출발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블라디미..
깜짝뉴스 더보기
행안부, 재외동포 국적과 거주지가 달라 겪는 행정서비스 어려움 해소
내년부터는 국내 통신사의 휴대전화가 없는 재외국민들도 여권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