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국가보훈부·HD현대건설기계와 업무협약 체결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사업 힘쓴다”
Written by. 박현미   입력 : 2024-02-16 오후 4:50:47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국가보훈부(장관 강정애)와 에이치디(HD)현대건설기계는 고령의 국가유공자가 편안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함께 힘쓰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16일, HD현대건설기계 울산공장(울산 동구)에서 이희완 국가보훈부 차관과 최철곤 HD현대건설기계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약 1억 원 상당의 국가유공자 개인별 장애와 고령 등을 고려한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이어온 HD현대건설기계는 이번 협약에 따라 올해부터 사업 규모를 1억 5천만 원(4가구, 가구당 약 4천만 원)으로 확대하여 주거환경과 성능 개선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업은 국가보훈부가 대상 국가유공자를 선정하면 HD현대건설기계에서 경제적 지원과 사업수행을 맡아 진행하며, 향후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사업의 연간 지원 규모와 대상을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이희완 국가보훈부 차관은 “고령의 국가유공자들께서 보다 안락한 환경에서 편안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서준 HD현대건설기계에 감사드린다”면서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에 대한 감사와 예우를 위한 각계의 관심과 지원을 통해 정부와 국민, 그리고 우리 사회 공동체 모두가 함께하는 보훈이 실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onas)

코나스 박현미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4.7.18 목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지속가능한 국가전략산업, K-방산의 성장과 전략
3년째 지속되고 있는 러-우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분쟁 등 동유럽..
깜짝뉴스 더보기
치매환자·발달장애인 실종예방…‘배회감지기’ 4590여 대 신규 무상 보급
민관이 협력해 치매환자와 발달장애인의 실종을 예방할 수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