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국방부-LH, 3기 신도시 신속한 추진과 무주택 군인 주거안정을 위한 협력 토대 마련

LH는 공공택지 우선 공급 등을 통해 무주택 군인 주거안정 지원
Written by. konas   입력 : 2024-05-22 오전 10:23:19
공유:
소셜댓글 : 5
facebook

국방부(차관 김선호)는 21일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이한준)와 ‘3기 신도시 조기 안착’과 ‘무주택 군인 주거안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3기 신도시 사업시행자인 LH가 무주택 군인의 주거안정을 위한 공공택지를 군에 우선 공급하고 국방부는 3기 신도시 개발사업의 안착을 위하여 군사시설 이전 등 군 관련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국방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3기 신도시 내 주택을 무주택 군 간부들에게 분양할 수 있도록 LH와 공공택지 우선공급 관련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 군인복지기본법(10조 제2항)에 따라 LH 등 공공주택사업자는 무주택 군인을 대상으로 주택을 공급하기 위한 목적으로 공공택지 우선공급 가능

주거불안이 군인의 직업적 자긍심과 사기 저하로 이어져 임무수행 저해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는 만큼, 국방부는 무주택 군인 대상 주택공급을 정책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LH는 국방부와 상호 협력하여 군부대 이전 등 군 협력사항을 신속히 해결함으로써 3기 신도시 주택공급을 앞당긴다는 방침이다.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 정책의 핵심인 3기 신도시의 조속한 추진을 통해, 최근 건설경기 침체 및 민간 주택착공 축소 등으로 인한 주택공급 부족 및 가격폭등 등 일각의 우려를 해소하는 것은 물론, 중장기 부동산 시장 안정화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방부 관계자는 ”국방부가 LH와 상생 협력하여 3기 신도시 내 공공택지를 공급받게 되면 군 간부들의 내집마련 여건이 한층 더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는 잦은 거주지 이동으로 자가 보유율이 낮은 군 간부들이 자긍심을 갖고 임무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LH 관계자는 ”국방부 협조로 군 협력사항이 빠르게 해결되면, 토지공급 시기를 앞당길 수 있어 부동산 시장 안정화에도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국방부와 LH는 원활한 협약 이행을 위해 국방부 군사시설기획관, LH 국토도시본부장 책임 하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공공택지 공급 규모‧시기‧지역 및 군 관련 협력사항에 대해 세부적으로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onas)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G-Crusader(crusader)   

    @ 멸공~!!

    2024-05-22 오후 1:32:16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당분간~ 좀? 바뻐서...Konas에 안-들어오려고 햇는데...자꾸~ [518-북한군/중요-증언]도 나오고~ㅎ 하도? 지난 세월에 받은 충격-경악들도...기가차서리~ㅎ 또? 왓엇습니다~!!ㅎ Konas도...일종의 마약-중독증세인가~???ㅎ P.S) 더위에...당분간~ 모두~ 수고들 하시라요~!!ㅎ 꾸벅~!

    2024-05-22 오후 1:29:48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끊임없는-Show-질도...거의~? 선천성-무당-DNA탓인듯~~??ㅎ

    2024-05-22 오후 1:26:31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하나님이 아니시고~?ㅎ 맨날~~ 니들/황당-음모론자들이 잘~도 쓰던... 그? 말로만 듣던~ 소위 Deeps가 깊숙이 개입한것 같드만...??ㅎㅎㅎ

    2024-05-22 오후 1:25:11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하나님이 선거에 개입하시고 잇습네당~???"ㅎ == 그렇게~? 맘대로~? 함부로~? 자의적으로~! 거룩하신-하나님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컷지 말아랏~!!ㅎ

    2024-05-22 오후 1:23:20
    찬성0반대0
1
    2024.6.25 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6.25전쟁 74주년 기념일과 한·미 동맹의 발전
다가오는 6월 25일은 6·25전쟁이 발발하고 74번째 맞이..
깜짝뉴스 더보기
‘자동차세 잊지 말고 납부하세요’…16일부터 7월 1일까지
상반기 자동차세 납부 기간이 오는 16일부터 시작된다.행정안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