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유엔서 북한 변화 촉구한 탈북청년…"아무리 캄캄해도 해는 떠"

국가보훈부 장관정책보좌관 지낸 김금혁씨…안보리 회의서 증언
Written by. konas   입력 : 2024-06-13 오전 11:27:48
공유:
소셜댓글 : 5
facebook

12일(현지시간) 열린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공식 회의에서 탈북 청년이 나와 북한 정권이 아닌 북한 주민 편에 서 달라고 국제사회에 호소했다.

평양 출신으로 국가보훈부 장관정책보좌관을 지낸 김금혁(32)씨는 이날 북한 인권 문제를 의제로 한 안보리 공식 회의에서 시민사회 대표 자격으로 참석해 "우리는 김정은에게 북한 주민에 대한 무자비한 탄압과 핵무기에 집중하는 것이 더 이상 정권을 유지하는 수단이 될 수 없음을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김씨는 평양의 엘리트 집안 출신으로 김일성 종합대를 다니다가 중국 베이징에서 유학하던 중 북한 체제에 대한 의문을 느끼고 북한 유학생들과 독서모임 활동을 하던 중 북한 당국에 꼬리가 잡혀 2012년 한국에 왔다.

그는 "나는 살아남아 자유를 찾았지만 자유에는 큰 대가가 따랐다"며 탈북한 지 12년이 지났지만 여태껏 가족과 연락이 닿지 않고 있다고 눈물을 지었다.

김씨는 "나 혼자만 살아남아 자유를 얻었다는 고통스러운 사실이 지금까지 나를 괴롭히지만, 조국을 변화시키자며 당시 북한 유학생 친구들과 함께했던 결심은 지금도 포기할 수 없다"라고 말했다.

그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향해 "부패와 통제를 통한 통치는 오래 지속될 수 없다"며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북한 주민들이 자유로운 삶을 살 수 있게 하라"라고 요구했다.

김씨는 북한 청년들을 향해서도 "해가 뜨기 전이 가장 어둡고 추운 법"이라며 "그 어둠이 아무리 캄캄하고 두렵다고 할지라도 해는 뜬다"고 말했다.

이어 "자유와 민주주의는 그 누군가가 가져다줄 수 있는 선물이 아니다"라며 "우리 스스로 쟁취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안보리는 이번 달 의장국인 한국을 대표하는 황준국 유엔대사 주재로 이날 오전 북한 인권 문제를 의제로 한 안보리 공식 회의를 열었다.

안보리 차원의 북한 인권 회의 개최는 지난해 8월 이후 10개월 만이다. (연합)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 G-Crusader(crusader)   

    @ 반공-우익/이승만-장로 노선? == "공산당은 같은-민족으로 보지않는다~!!" vs. 용공-좌익/김구씨 노선? == "공산당도 같은-민족이 아니갓나~???"ㅎ P.S) 이런...이승만과 김구가 같은거라고~?ㅎ 생떼를 쓰던데~??ㅎㅎㅎ == 180-박수무당~!!ㅎ

    2024-06-13 오후 1:15:47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Jesus Christ taught~! == @@@ "학생이 선생보다 크지 못하다~!!"Amen. P.S) 올바른-선생님을 만나는게...올바른-학생이 나오는 길이란다~!! vs. 근데~? 180-DJ-슨상님을 만난 아해들은...오때~??ㅎ

    2024-06-13 오후 1:11:49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아이에게 마땅히 행할바를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서도 그길에서 떠나지 아니하리라~!!"Amen. P.S) 근데...대개~? 한국애들은...이런... 배운-가치-보전의 보수적-정신들이 없어~!!ㅎ

    2024-06-13 오후 1:05:54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Traditional Anti-Communism / Non-engagement Policy를 지속햇엇다면~??ㅎ == 북한-공산당은...자체모순으로~~ 저절로 무너졋을거란다~!?ㅎ @ 그걸~? "공산당을...같은-민족으로 본다는~??"ㅎ == [615-상층부-적화통일-전선전술]에 걸려들어서리~ㅎ [대북-와이루-조공질들]을...하도~ 해대서... 이런거란다~!!ㅎ

    2024-06-13 오후 1:01:24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재명-덩무...[대북-와이루-조공]-사건이...사법처리가 되려나보군요~!!ㅎ

    2024-06-13 오후 12:56:45
    찬성0반대0
1
    2024.7.21 일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북한의 다양한 도발에 적극적으로 대비하자!
북한의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동생인 김여정은 지난 7월 14일 조선..
깜짝뉴스 더보기
파리서 활동하는 한국경찰
프랑스의 대표 평야 지대인 파리에도 고지대가 한 곳 있다. 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