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軍, "오늘 정오부터 대북 확성기 방송 재개"

북한의 4차 핵실험에 대한 대응 조치...北 군사 행동에 대비, 확성기 설치 지역에 최고 수준의 경계태세 발령
Written by. 강치구   입력 : 2016-01-08 오전 9:22:55
공유:
소셜댓글 : 0
twitter facebook

 북한의 4차 핵실험에 대한 대응 조치로 우리 군은 8일 낮 12시 최전방 부대에서 대북 확성기 방송을 전면적으로 재개한다.

 군 관계자는 이날 “정부 방침에 따라 오늘 정오를 기해 최전방 부대 11곳에서 대북 확성기 방송을 재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 군은 북한의 군사적 도발 가능성에 대비해 대북 확성기를 설치한 지역에 최고 수준의 경계태세를 발령한 것으로 알려졌다.

 군이 대북 확성기 방송을 가동하는 것은 7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가안전보장회의(NSC) 결정에 따른 것이다.

 작년 8월 남북 고위급접촉에서 대북 확성기 방송 중단에 합의한 이후 136일 만이다.

 대북 확성기는 출력을 최대로 높일 경우 야간에는 약 24km, 주간에는 10여km 떨어진 곳까지 음향을 송출할 수 있다. 군은 고성능의 이동식 확성기 6대도 투입할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 군은 북한의 군사 행동에 대비해 확성기 주변에 북한군 공격에 즉각 반격할 수 있는 화력을 배치해 대비태세를 유지하면서 확성기 방송을 틀 계획이다. 또한 북한군 공격을 효과적으로 교란시킬 수 있는 이동식 대북 확성기도 배치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대북 확성기 방송의 내용은 우리의 발전상을 소개하고 북한의 인권문제를 비판할 뿐 아니라 최신가요와 같이 가벼운 콘텐츠도 담고 있어, 북한 신세대 장병의 마음을 파고드는 강력한 심리전 수단으로 꼽힌다.(Konas)

코나스 강치구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0.1.23 목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운동과 궁합이 맞는 음식은?
건강을 위해서 운동만큼 중요한 것이 음식이다. 특히나 운동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