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김천향군> '조국과 자유민주주의 지키는 주인공으로 거듭나'

김천시재향군인회 향군청년단 창설 발대식 및 시민안보결의대회 가져..."청년은 국가의 미래 결정하는 보배 같은 존재"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18-02-13 오전 10:38:52
공유:
소셜댓글 : 2
facebook

김천시재향군인회에 내일의 경제 및 안보일선의 주역인 젊은 청년들이 새 힘을 과시하며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또 이들의 출범을 지역 내 많은 기관장과 유지들이 함께해 축하와 의미를 더 했다. 

김천시재향군인회(회장 이정화)는 2월 12일 젊은 세대가 향군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전후세대의 안보의식 고취와 안보공감대 형성, 그리고 국가위난시 안보대응활동을 극대화하기 위해 향군청년단을 창설했다.

 이 날 행사에는 이철우 의원, 박보생 김천시장, 김세운 시의회부의장, 김응규 경상북도의회의장, 시의원, 도의원, 5837부대 3대대장, 안보보훈단체장 등 120여명이 참석해 향군청년단의 출범을 축하했다.

 ▲ 김천시재향군인회(회장 이정화)는 2월 12일 향군청년단 창설 발대식 및 시민안보결의대회를 개최했다. ⓒkonas.net

 

 출범식에 참석해 축하인사를 전한 김진호 대한민국재향군인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청년은 국가의 미래를 결정하는 보배같은 존재로서 국가안보의 주역”이라며 “북핵 등 안보위기 상황에서 우리 청년들은 정신무장을 확고히 하면서 국가안보를 위한 구국의 대열에 적극 동참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회장은 이어 “오늘 발족한 김천시회 향군청년단은 투철한 안보의식은 물론 건전한 가치관을 견지해 조국과 자유민주주의를 지키는 주인공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안보계도 활동의 폭을 넓혀 나가야 할 것”이라며 “본회에서도 김천시회 향군청년단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으로 청년단이 훌륭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힘을 실어 주었다.

 ▲ 12일 열린 김천시회 향군청년단 창설 발대식 및 시민안보결의대회에서 김진호 대한민국재향군인회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konas.net

 

 이 날 발족한 김천시회 향군청년단은 배형태 단장을 중심으로 향후 안보대응과 호국정신 함양을 위한 활동에 나서며, 지역사회를 위한 환경정화, 재난극복, 방범활동 등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함으로써 안보관 확립은 물론 젊은 세대들을 확충하는 교량역할을 하게 된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좋은아빠(heng6114)   

    김천시재향군인회의 청년단 발대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앞으로 젊은 향군을 이끌어갈 청년단의 무한한 발전을 기원드립니다 - 전북 정읍시재향군인회

    2018-02-14 오전 9:04:14
    찬성0반대0
  • 최병학(choi9717)   

    발대식 축하 드립니다.

    2018-02-13 오전 10:42:38
    찬성0반대0
1
    2023.6.5 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평화유지군, 그들은 어디에서 무엇을 하는가
유엔 평화유지활동과 그 의미의 숭고함‘유엔 평화유지군(U..
깜짝뉴스 더보기
민원신청 때 가족관계증명서 종이제출 사라져
앞으로는 민원신청에 필요한 가족관계증명서를 종이서류로 발급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