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청와대 "한미연합훈련 중단 여부 협의…곧 발표"

“북한의 진정성있는 비핵화 조치 실천과 대화 진행 과정에서는 신중한 군사적 조치 필요”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18-06-15 오후 3:03:43
공유:
소셜댓글 : 1
facebook

 청와대는 15일 한미연합훈련과 관련해 미국과 긴밀한 협의가 시작됐으며 조만간 을지프리덤가디언(UFG)을 포함한 한미연합훈련의 일시적 중단 여부를 곧 결정할 것이라고 15일 밝혔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이날 “어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전체회의 후에 대통령께서 연합훈련과 관련한 입장을 밝혔고, 이러한 지침에 따라서 한미간에 이미 협의가 시작이 됐다”며, “아직 결정된게 없지만 조만간 입장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북한이 진정성있게 비핵화 조치를 실천하고 적대관계 해소를 위해서 남북간, 미북간에 진정한 좋은 대화가 진행되고 있는 과정에서는 우리가 북한에 대한 군사적 압력과 조치를 좀 신중하게 검토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 우리 정부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종전선언에 대해서는 “남북미 3국간에 종전선언을 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면서 “이번 싱가포르 회담에는 준비기간이 너무 짧았고, 이 문제는 계속 한미간에, 필요하다면 남북간에도 논의를 계속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의 ‘남북간 논의된 비핵화 시간표’ 언급과 관련해서는 “남북간 비핵화 시간표를 아주 구체적으로 설명한 적은 없다. 비핵화 문제는 1차적으로 북미간 해결돼야 하는 문제”라며, “완전한 비핵화가 가급적 조기에 완료되길 희망한다는 우리 입장은 북측에 전달했다”고 말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G-Crusader(crusader)   

    굳건한 한미동맹을 우선시 하신다는 향군 여러분~~?? 김정은이의 핵협박으로...이젠 한미-군사훈련도 못한다는데...또 박수치셔야죠~??ㅎ 그짐승놈과의 평화를 위하여~~~!!ㅎㅎㅎㅎㅎ

    2018-06-15 오후 3:16:43
    찬성0반대0
1
    2020.10.29 목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북한 노동당 창건 75주년 행사를 통해 본 우리의 안보현실
북한은 노동당 창건 기념일인 지난 10일 0시를 기해 대규모 열..
깜짝뉴스 더보기
밤마다 찾아오는 불청객…‘불면증’ 예방하려면?
현대인의 발병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질병인 ‘불면증&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