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외교부·국가안보전략연, 「2019 신안보 국제학술회의」 공동 개최

‘4차 산업혁명 시대 새로운 안보위협의 도전과 국제협력’ 주제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19-11-29 오후 4:23:56
공유:
소셜댓글 : 0
twitter facebook

 외교부와 국가안보전략연구원은 내달 2일 오후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2019 신안보 국제학술회의」를 공동 개최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새로운 안보위협의 도전과 국제협력’ 주제의 이번 학술회의는 조동호 국가안보전략연구원장의 개회사, 조세영 외교부 1차관의 환영사, 이혜훈 국회 정보위원장의 축사에 이어 2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제 1세션은 ‘미래 국가안보 패러다임의 변화’를 주제로 하영선 동아시아연구원 이사장의 사회 하에 Michael Reiterer 주한 EU대사, 이석구  전 국방대 총장, 김건 외교부 국제안보대사, Klon Kitchen 미국 헤리티지재단 선임연구원이 토론에 참여한다.

 제 2세션은 ‘신기술 안보 위협과 국제협력 방향’을 주제로, 이근 국제교류재단 이사장이 사회를, 민병원 이화여대 교수와 김호홍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신안보연구실장이 발표를 하고, 이희옥 성균관대 교수, 유준구 국립외교원 교수, Antoine Bondaz 프랑스 전략연구재단(FRS) 센터장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국내외 안보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이번 회의를 통해 사이버안보, 신기술 악용 테러 등 점증하는 새로운 안보위협에 대응하는 주요국들의 정책과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유관분야 민관 전문가들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19.12.6 금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외교부, 차세대 전자여권 디자인 확정
2020년부터 발급될 예정인 차세대 전자여권의 디자인이 17일 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