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全 국가·지역 해외여행 특별여행주의보 내달 19일까지 연장

우리 국민의 해외 감염과 해외여행 중 고립․격리 예방 필요성 감안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0-08-19 오후 1:50:50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외교부는 우리 국민의 全 국가·지역(여행경보 3·4단계 기 발령 국가․지역 제외) 해외여행에 대해 지난 6월 20일부터 8월 19일까지로 2차 발령한 특별여행주의보(1차 발령 기간: 3.23.-6.19.)를 9월 18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특별여행주의보는 별도 연장 조치가 없는 한 9월 19일부로 자동 해제된다. 여행경보 3․4단계 기 발령 국가․지역의 경우 특별여행주의보보다 높은 수준의 행동요령이 이미 적용 중임에 따라 특별여행주의보 발령에 따른 영향은 없다.
 
 이번 특별여행주의보 연장은 WHO의 팬데믹 선언(3.11.) 유지 및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 국내 감염 및 해외 유입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상당수 국가의 전 세계 대상 입국금지 등 여행제한 조치 시행, 항공편 운항 중단 등 상황이 계속됨에 따라 우리 국민의 해외 감염 및 해외여행 중 고립․격리 예방을 위한 조치가 계속 필요함을 감안한 것이다.
  
 아울러, 국내외로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우려가 불식되지 않는 가운데, 해외 유입 확진자 발생 최소화 차원에서 우리 국민의 해외 방문 자제가 긴요한 국내 방역 상황도 고려했다.
  
 외교부는 특별여행주의보 발령 기간 중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국민은 여행 계획을 취소하거나 연기하고, 해외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은 코로나19 감염 피해에 노출되지 않도록 위생수칙의 철절한 준수와 다중행사 참여 및 외출․이동 자제, 타인과 접촉 최소화 등을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등 신변안전에 특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0.10.29 목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북한 노동당 창건 75주년 행사를 통해 본 우리의 안보현실
북한은 노동당 창건 기념일인 지난 10일 0시를 기해 대규모 열..
깜짝뉴스 더보기
밤마다 찾아오는 불청객…‘불면증’ 예방하려면?
현대인의 발병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질병인 ‘불면증&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