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제72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 오는 25일 개최

국군 최초 경기도 이천 육군특수전사령부에서 진행, 초청인원 최소화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0-09-18 오전 9:34:34
공유:
소셜댓글 : 2
facebook

 올해 국군의 날 행사는 오는 25일 오전, 국군 역사상 최초로 육군특수전사령부(경기 이천 소재, 이하 특전사)에서 개최된다. 원래 '국군의 날'은 10월 1일이나 국방부는 추석연휴를 고려하여 기념식을 앞당겨 실시하기로 했다.

 국방부는 2017년부터 그 해의 행사 주제를 고려해 국군의 날 기념식 장소를 선정해왔다. 69주년이던 2017년 에는 해군2함대사령부, 70주년인 2018년에는 전쟁기념관, 그리고 71주년인 2019년에는 대구 공군기지에서 개최했다. 올해는 특수전을 상징하는 특전사를 개최 장소로 선정하여 특전사를 비롯한 국군 특수전 부대들의 강인한 모습을 보여주는 한편, 평화를 만들어갈 미래 국군의 비전도 선보일 예정이다.

 평화를 만드는 '미래국군'을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기념식은 각 군 기수단과 특수전 정예 장병들이 참가한 가운데 국민의례, 훈ㆍ포장 수여, 기념사, 각군 특수전 영상, 공중전력 기동, 특전요원 헬기레펠 순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식전ㆍ식후행사는 생략하고 참가병력과 장비를 최소화한다. 행사 당일에는 문진표 작성 및 체온측정, 응급요원 대기 등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국방부는 행사 준비도 방역지침에 따라 행사ㆍ지원부대 전 인원 PCR검사, 체온측정(1일 2회), 숙영시설 손소독제 비치, 생활관 외부인원 출입통제, 식사 시 충분한 이격거리 유지 등 예방관리를 하고 있다.

 특히 초청 인원도 100명 미만으로  최소화하고 개인 간 2m이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 중앙방역대책본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치를 예정이다.

 또한 이번 국군의 날 기념 행사가 평일에 진행되는 점을 고려하여 지상파 생중계와 더불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ocial Networking Service / 페이스북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한 실시간 방송도 진행할 계획이다.

 국방부는 행사 당일과 예행연습으로 인해 경기도 이천시와 인근에서 항공기 기동으로 인한 소음 발생이 예상된다며 시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G-Crusader(crusader)   

    꼭~ 기차는 타고가도록해...걸어가면 늦잖니~??ㅎ

    2020-09-18 오전 10:04:20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점점 줄여가네...ㅎ 앞으로...저기...아오지-탄광입구에 가서 할날이 얼마 안남은건가봐~???ㅎ

    2020-09-18 오전 10:03:40
    찬성0반대0
1
    2020.10.28 수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북한 노동당 창건 75주년 행사를 통해 본 우리의 안보현실
북한은 노동당 창건 기념일인 지난 10일 0시를 기해 대규모 열..
깜짝뉴스 더보기
밤마다 찾아오는 불청객…‘불면증’ 예방하려면?
현대인의 발병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질병인 ‘불면증&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