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제4차 對아프리카 협력 확대를 위한 관계부처 회의 개최

범정부 차원 효율적인 對아프리카 업무추진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1-04-29 오후 4:04:10
공유:
소셜댓글 : 1
facebook

 외교부는 28일 오후 고경석 아프리카중동국장 주재로 20개 관계부처·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제4차 對아프리카 협력 확대를 위한 관계부처 회의」를 화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올해 말 서울 개최를 추진 중인 「제5차 한-아프리카 포럼」에 대비하여 각 부처・기관의 對아프리카 업무 현황을 점검하고 협업 필요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이 관계부처 회의는 범정부 차원에서 일관되고 효율적인 對아프리카 업무 추진을 위해 외교부가 2019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다.

 고 국장은 작년 코로나 확산 상황 하에서 각 기관의 공동 노력으로 아프리카 53개국을 대상으로 약 2억불 상당의 지원이 실시되었다고 평가하면서, 올해는 아프리카를 포함한 세계 각국에서 대면 교류가 재개되고 있음을 감안, 각 기관의 협력사업도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탄력적으로 추진할 필요가 있음을 강조하였다. 

 외교부는 아프리카와의 최고위급 정례 협의체인 「제5차 한-아프리카 포럼」 개최 추진 계획을 공유하고, 전 부처의 對아프리카 협력사업이 결과문서에 반영될 것임을 감안, 동 문서 성안 등 포럼의 내실있는 준비를 위해 각 부처·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관계 부처・기관 참석자들은 경제・통상・보건・교육・과학정보통신・농업・산림・방산・치안・행정 등 제반 분야에서의 對아프리카 협력・지원 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상호 협업해 나가기로 했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jjj24133(jjj24133)   

    대한민국 국격이 무엇인지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본다. 국력이 신장하면 그에 상응한 대외 협력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2021-04-30 오전 9:57:28
    찬성0반대0
1
    2021.5.6 목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충무공 탄신 476주년...이순신을 돌아보다
조직의 성패, 혹은 나라의 흥망성쇠에는 반드시 원인이 있다. ..
깜짝뉴스 더보기
전자증명서로 ‘코로나19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 가능
코로나19 예방접종이 본격적으로 실시됨에 따라 예방접종 증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