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2022년도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 28일부터 신청 시작

입영일자 조기 결정으로 취업, 학업관리 등 안정적인 입대준비 가능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1-07-19 오전 10:28:17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병무청은 오는 28일부터 「2022년도 현역병 입영 본인선택원」 접수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2022년도에 현역병 입영을 희망하는 사람은 학업, 취업 등 본인의 일정에 맞추어 입영 희망일자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신청 즉시 입영할 부대 확인이 가능하다.

오는 28일부터 병무청 누리집 또는 스마트폰 앱에 접속하여 본인인증 후(블록체인 간편인증, 공동인증서 등) 「현역병 입영 본인선택원(다음 연도)」 메뉴에서 입영일자를 선택하면 된다. 

 ▲ 7월 1회차 접수 일정. [병무청 제공] ⓒkonas.net

 

블록체인 간편인증은 스마트폰에서 ‘병무청 간편인증’ 앱 설치 후 등록 완료하면 병무청 민원신청 시 일회용 인증번호 또는 QR코드로 간편하게 본인인증 가능하다.

자세한 일정은 ‘병무청 누리집 > 공고/공지 > 2022년 현역병 입영 본인선택원 접수일정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병무청은 현역병 입영대상인 사람들에게 공평한 기회가 주어지도록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을 연 3회 접수한다. 

7월 28일 1회차 접수를 시작으로 2회차는 9월, 3회차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일 이후인 12월에 접수할 예정이다.

병무청은 “지방병무청별로 접수 일정이 각각 다르고 ‘선착순’으로 마감되기 때문에 병무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지방병무청별 접수 날짜와 시간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1.7.27 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정전협정 68주년, 변하지 않는 북한의 대남위협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7월 27일, 정전협정 68주년이 되는 날이다. 휴전 후 긴 세월이 흘..
깜짝뉴스 더보기
가전 3사, 자연재난으로 고장난 가전제품 무상수리 지원
올 여름철부터 태풍·호우 등 자연재난으로 피해를 입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