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향군, 한국PR대상 국제PR부문 최우수상 수상

美 6‧25참전용사 추모의 벽 건립지원 프로젝트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1-11-25 오전 9:53:34
공유:
소셜댓글 : 5
facebook

 대한민국재향군인회(이하, 향군)는 한국PR협회가 주관하는 한국PR대상 시상식에서 국제PR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대한민국재향군인회(이하, 향군)는 한국PR협회가 주관하는 한국PR대상 시상식에서 국제PR부문 최우수상을 대리 수상한 정관옥 해군부회장(가운데)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onas.net

 

 24일 저녁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더 라움 마제스틱 볼룸에서 진행된 제29회 한국PR대상 시상식에서 “‘美 6‧25참전용사 추모의 벽’ 건립지원 프로젝트”가 모범사례로 선정되어 향군이 이 날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美 6‧25참전용사 추모의 벽’ 건립지원 프로젝트는 향군이 1천만 향군회원은 물론 국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여 2018년부터 지금까지 끈질기게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로 미국 워싱턴 D.C 한국전참전기념공원 내에 ‘추모의 벽’을 건립하여 6‧25전쟁에서 전사한 3만 6천여 명의 미 참전용사와 한국인 카투사 8천여 명의 이름을 새겨 넣는 사업이며 미 본토에 외국인의 이름이 새겨지는 것은 처음이다.

 향군은 2018년 8월 김진호 향군회장이 미국 출장 중 한국전참전기념공원을 찾아 헌화하면서 같은 지역 가까이 있는 베트남 참전비에는 연도별, 군별 전사자 이름이 새겨져 있으나 한국전참전기념공원에는 없는 것을 보고 안타깝게 생각하던 중 한국전참전용사추모재단에서 ‘추모의 벽’건립을 추진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추진되었다.

 따라서 향군은 2018년 9월 1일부터 10개월 간 주요 언론사와 함께 향군회원과 국민들을 대상으로 성금 모금 운동을 전개하여 총 7억여 원을 모아 추모의 벽 재단에 전달하였으며 성금 모금에는 400여 개 국내외 단체, 22개 기업, 2만 8,577명의 국민들이 참여하는 등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한 바 있다.

 또, 모금운동과 함께 우리정부의 지원을 끌어내기 위해 청와대 안보실에 ‘추모의 벽’ 건립의 필요성을 설득하고 미국 현지에서의 동참 분위기 조성을 위해 9개 향군지회와 미국 거주 동포, 해외 참전단체에도  참여를 유도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그 결과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2019년 6월 현충일 추념사에서 정부가 지원하여 2022년까지 ‘추모의 벽’을 건립하겠다고 약속하고 향군을 비롯한 민간단체가 모금한 금액을 제외한 예산 287억 원을 정부가 지원하면서 사업이 급물살을 타 금년 5월 28일 한미정상회담 차  미국을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과 오스틴 미 국방장관 등 주요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역사적인 착공식이 거행되었다.

 이날 착공식 행사 장면은 양국 TV에 생중계 되었으며 미국의 오스틴 국방장관은 “한국정부와 국민들께 깊이 감사한다.”는 뜻을 전했고 문 대통령은 “‘추모의 벽’건립에 힘을 모아 주신 대한민국재향군인회를 비롯한 각종 단체와 국민들께 감사드린다.”고 치하했다.

 ▲ 대한민국재향군인회(이하, 향군)는 한국PR협회가 주관하는 한국PR대상 시상식에서 국제PR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konas.net

 

 ‘추모의 벽’은 현재 순조롭게 공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내년 전반기 중에 마무리 되어 한미양국이 의미있는 준공식을 갖게 될 예정이다.

 ‘추모의 벽’이 완공되면 프랑스가 선물한 뉴욕의 ‘자유의 여신상’처럼 혈맹인 한미동맹의 영원한 상징물이 되고 양국 발전에 새로운 모멘텀이 되어 국익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향군과 추모의 벽 재단은 워싱턴 D‧C 참전기념공원을 찾는 연간 600여만 명에게 자유와 평화의 소중함을 알리고 세계 평화와 자유를 지키다 전사한 전쟁영웅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체계적으로 교육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도 개발하고 있다.

 이날 김진호 향군회장은 “향군이 국내 최대의 안보단체로서 지난 70여 년 전 이름도 몰랐던 나라의 전쟁에 참전하여 자유를 지키기 위해 싸우다 전사한 영령들과 미 참전용사들의 고귀한 희생을 잊지 않고 보답하기 위해 추진했던 프로젝트인데 국내에서 가장 권위있는 PR대상을 받게 되어 가슴 벅차다”며 “성금 모금에 참여해 주신 국민여러분과 예산을 지원해 주신 정부에 감사드린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G-Crusader(crusader)   

    @ 교회를 가도~? 좌경-용공-설교자들이 득실~!!ㅎ @ 연구소/대학을 가도~? 용공-주의자들이 득실~!!ㅎㅎ @ 군출신이라는 예비역들도~ 용공주의자들이 득실~!! 하구나...!!ㅎㅎㅎ 이놈의 민족성이 드러워서~!ㅎ 그나마...유일하게 글을써왓던...Konas도 절필해야겟다~!!ㅎ P.S) 이북-빨갱이들과 평화통일해서~ 어여 고사포밥되거라~!!ㅎㅎㅎ

    2021-11-25 오후 2:28:32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인간같지 않은...[615-반역세력들]과는 절연하고 살아서...전 한국인 친구가 거의 없습니다만~!!ㅎ 보면 볼수록...가관인 나라꼴이다~!!ㅎ @ JI도~ 사탄의공산당과 사랑하고~! 문선명도 사랑하고~! 트럼프도 사랑하고~! 한국교회들도 공산당과 사랑에 빠졋던데...!!ㅎ 다~ 도찐개찐들인데...뭘???ㅎㅎㅎ

    2021-11-25 오후 2:25:50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등신들아...!! 먼저 인간이되거라~!! 한민족성아~!!ㅎ 남북으로~ 빨갱이-천국 Heaven-Chosun이래더라~!!ㅎㅎㅎ

    2021-11-25 오후 2:24:02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남/북으로...이단과 짐승들의 나라야...!!ㅎ @ 참으로..."민족성이 띨띨~한건"...2000년 반역-615날 알아봣다만...!!ㅎ @ 지상에서 최고로 등신-간신들의 민족성이야...남북으로~! 똑같아~!!ㅎㅎㅎ @ 지상 최고의 인본주의-민주화-기독교~!!ㅎ

    2021-11-25 오후 2:22:45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아니~?? 야~ 이미친새끼들아~??ㅎ 전직 대통령이 돌아가셧는데...?? 더구나 군출신인데...?? 너희들은~ 부고기사 하나 안내보내는게...사람새끼들이야~??ㅎ 이런~ 짐승만도 못한 새끼들이다~!! KONAS~!!ㅎㅎㅎ

    2021-11-25 오후 2:21:00
    찬성0반대0
1
    2021.12.1 수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우리 안보현실과 다자정보공유 협력
미래학자 앨빈 토플러가 그의 저서「제3의 물결」에서 21세기를 ..
깜짝뉴스 더보기
민원처리법령 개정 시행, 국민 서류제출 불편 해소
민원인이 요구하면 민원 처리 과정에서 본인에 관한 행정정보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