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한미 참전 10대 영웅'으로 美 타임스퀘어에서 재회하는 故 백선엽 장군 부녀

한미동맹 70년, 미국 영웅을 국가보훈처가 한국 영웅을 한미연합사령부가 상호 추천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3-05-02 오전 10:05:31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故 백선엽 장군의 딸 백남희 여사가 지난 30일(현지시각) 오후 미 뉴욕 타임스퀘어를 방문해 한미동맹 70년 맞아 한미 양국이 선정한 <한미 참전용사 10대 영웅> 송출 영상을 통해 아버지와 재회했다. 

 국가보훈처와 한미연합사령부는 한미동맹 70년을 맞아 대한민국의 자유  수호에 크게 기여한 6·25전쟁 <한미 참전용사 10대 영웅>을 선정하고, 이를 영상으로 제작해 지난 20일(현지시각)부터 오는 5월 3일까지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삼성과 엘지(LG)전광판을 통해 하루 680여회 송출하고 있다. 

 <한미 참전용사 10대 영웅>은 미국 영웅을 국가보훈처가, 한국 영웅을 한미연합사령부가 상호 추천하는 방식으로 선정되었다. 한국 참전영웅으로 백선엽 육군대장, 김두만 공군 대장, 김동석 육군 대령, 박정모해병대 대령이 선정되었다. 

 현재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고 백선엽 장군의 딸 백남희 여사는 방미 중인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의 초청을 받고 30일(현지시각) 함께 미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송출되는 <한미 참전용사 10대 영웅>을 관람했다. 

 미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한미 참전용사 10대 영웅을 소개하는 영상을 본 백남희 여사는 “한미동맹 70년을 맞아 한미 양국이 선정한 10대 영웅에 아버지가 선정되었다는 소식에 유족으로서 상당히 기뻤다”면서 “아버지가 살아계셨다면 무척 기뻐하셨을 것” 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 미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박민식 보훈처장과 함께 <한미 참전용사 10대 영웅> 영상을 시청하는 백남희 여사(국가보훈처 시잔 제공)ⓒkonas.net


 백남희 여사는 윤석열 대통령 방미를 맞아, 워싱턴 디시(D.C)에서 있었던 윤석열 대통령 주관한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오찬’에서 미군 워커장군 손자, 밴플리트 장군 손자 등과 함께 초청되어 윤석열 대통령 내외, 박민식 보훈처장 등과 주빈탁자(헤드 테이블)에 함께 앉아 이야기꽃을 피웠던 것으로 전해졌다. 

 백남희 여사는 자신을 초청해 함께 영상을 관람한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에게 백선엽 장군 동상 건립 등 국가보훈처의 백선엽 장군 재평가 작업에 대해서도 특별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은 “이번 윤석열 대통령의 방미를 통해 미국인들이 대한민국 및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미 타임스퀘어에 송출되는 <한미 참전용사 10대 영웅>을 보러오는 미국인들이 많아졌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이번 10대 영웅 영상을 통해 한미 양국의 동맹관계가 더욱 공고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3.12.2 토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미래지향적인 한·일 안보협력체제 발전 방향
최근 국제질서는 미‧중간 전략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북한..
깜짝뉴스 더보기
우리나라, 동아시아기록관리협의회 의장국으로 선출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은 29일, 중국 선전에서 개최되는 제16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