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트럼프 대통령, 9년 만에 '北 테러지원국' 재지정

북한의 테러 행위 때문에 이번 조치가 취해져..."이 결정...이미 오래 전, 특히 여러 해 전에 이뤄졌어야"
Written by. 강치구   입력 : 2017-11-21 오전 9:23:00
공유:
소셜댓글 : 0
twitter facebook

 미국이 지난 2008년 해제한 이후 9년 만에 북한을 테러지원국으로 전격 재지정했다.

 20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을 테러지원국으로 지정한다고 발표했다고 미국의 소리(VOA) 방송이 보도했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 참모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 결정이 이미 오래 전, 특히 여러 해 전에 이뤄졌어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의 테러 행위 때문에 이번 조치가 취해졌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그는 “북한은 핵을 통해 전 세계를 위협하는 것 외에도 반복적으로 국제테러 행위를 지원해 왔다”면서 “여기에는 해외 영토에서 일어난 암살사건이 포함된다”고 말했다.

 또, “이번 조치는 훌륭한 젊은이인 오토 웜비어와 북한의 억압에 잔인하게 영향을 받은 그 외 수없이 많은 사람들을 생각하게 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이번 조치에 맞춰 미국 정부의 추가 제재와 처벌이 북한은 물론 관련자들에게 부과될 것”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제재는 살인적인 정권을 고립시키기 위한 최대 압박 캠페인을 뒷받침한다”며 “이에 따라 미국 정부의 추가 대북 제재의 수위가 역대 가장 높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 정권은 합법적이어야 한다”며 “불법적인 핵과 탄도미사일 개발을 끝내는 것은 물론 국제 테러에 대한 지원 행위를 중단해야 한다”고 밝혔다.(Konas)

코나스 강치구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0.1.25 토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운동과 궁합이 맞는 음식은?
건강을 위해서 운동만큼 중요한 것이 음식이다. 특히나 운동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