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육군, 계룡대에 드론교육센터 설립…연내 드론봇 전투부대 편성

드론봇 전사 메카 육성, 7월부터 드론 조종자 과정 개설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18-05-23 오후 1:21:49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육군은 드론봇(드론+로봇 합성어) 조종인력 양성을 위해 충남 계룡대에 ‘드론교육센터’를 설립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센터에서는 다음 달 간단한 조종연습과 시뮬레이션 교육 등 드론 체험과정을 운영한다.

 이어 7월부터 드론 조종자 과정을 개설해 초경량 비행장치 국가 자격증을 보유한 군 전문교관이 자격취득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대상은 육군의 드론봇 전투체계와 관련된 임무수행 중인 대전지역의 간부들이다. 내년 후반기부터는 지역 관공서, 경찰·소방서 등 관련 기관의 드론 임무수행자를 대상으로 교육할 계획이다.

 드론교육센터는 3주 과정, 120시간의 이론·실습교육을 통해 기초적인 드론 조종 능력을 갖춘 드론봇 전사를 양성하게 되며, 교육 수료자는 드론조종자 국가 자격 취득이 인정된다고 육군은 설명했다.

 육군 관계자는 “계룡대 드론교육센터는 드론봇 전투체계 발전은 물론 드론봇과 관련된 정책 결정 및 업무 기획에 기여하는 등 드론봇 전사 양성 교육의 메카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육군은 드론봇 조종인력 풀(Pool)을 양성하고자 드론교육센터를 오는 2020년까지 지역 단위로 전방군단과 후방사단에 모두 14곳을 신설할 계획이다.

 육군은 첨단화된 미래군 건설과 인명손실 최소화, 저비용 고효율로 승리하는 경제적 군 육성을 위해 드론봇 전투체계를 준비하고 있다.

 연내에 지상작전사령부 예하로 드론봇 전투단을 창설하고 장기적으로는 군단으로부터 대대급까지 모든 제대에 드론봇 전투부대를 편성할 계획이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4.7.21 일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북한의 다양한 도발에 적극적으로 대비하자!
북한의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동생인 김여정은 지난 7월 14일 조선..
깜짝뉴스 더보기
파리서 활동하는 한국경찰
프랑스의 대표 평야 지대인 파리에도 고지대가 한 곳 있다. 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