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미 국방차관 “김정은, 선대와 달리 경제우선...북핵해결 기회"

"핵무기·ICBM 보유한 北위협 맞서려 미사일방어 강화 중"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19-07-23 오전 11:06:42
공유:
소셜댓글 : 5
twitter facebook

 존 루드 미국 국방부 정책담당 차관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그의 할아버지나 아버지와 달리 군사가 아닌 경제를 최우선 순위로 두고 있다며 이 점은 북핵문제 해결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23일 보도했다.

 루드 차관은 지난 20일(현지시간) 미국 아스펜연구소가 미국 콜로라도주에서 개최한 안보회의에서 “내가 볼 때 희망을 주는 것 중 하나는 김정은 위원장이 그의 아버지와 할아버지와 같지 않다는데서 비롯된다. 그의 아버지 통치 표어는‘선군’이었지만 김정은의 국가통치 표어는 ‘경제’가 먼저다. 그것은 북핵문제의 해결의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루드 차관은 또 미국은 핵무기와 대륙간탄도미사일을 보유한 북한의 위협에 맞서기 위해 무엇보다 미사일 방어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루드 차관은 이어 미국은 강력한 한미 군사동맹을 유지하며 북한의 공격을 억지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북핵문제의 외교적 해결을 위해 김정은 위원장과 직접 만나는 등 기꺼이 정치적인 위험을 무릅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의 이 독특한(unconventional) 접근 방식이 미국 내에서 일부 비판을 받고 있지만 그 방식이 성공할 수 있다는 희망이 있다고 말했다.

 루드 차관은 제재를 통한 국제사회의 대북 경제적 압박과 북한의 공격을 억지하고 격퇴할 수 있는 미사일방어 및 한미연합 군사력을 통한 군사적 압박 그리고 북한사회를 바꿀 경제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의지 등이 복합적으로 북핵 문제의 외교적 해결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울러 루드 차관은 중국의 대북 인식에 대해 “북한 편에서 한국전쟁에 참가했던 중국은 북한을 완충국으로 오랫동안 필요로 했지만 북한과 북한의 필요성에 대한 중국의 인식이 많이 바뀌었다”며 “어떤 방식으로 북핵문제 해결을 위해 중국이 대북 영향력을 충분히 발휘하게 할 수 있을지 알아내는 것이 미국 행정부의 과제”라고 덧붙였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G-Crusader(crusader)   

    저는 미국교회에...그냥 길가다가 들어가서~ 목회자에게 물어보곤 했지요~!!ㅎ "공산주의를 어케 보시나요~?? 사탄의 역사로 보세요~??"...미국 서부를가나!? 동부를 가나~?? 미국 목회자들의 대답은 한결~ 같더군요~!! == "Yes, Sure~!!"...vs. 중구난방-민주화-한국 목회자들 처럼~~ 분열되지 않지요~!! 할렐루야~!!

    2019-07-23 오후 12:35:36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너희는 내가 지상에 평화를 주러왔다고 생각하느냐~? 내가 답한다~! NO이다~! 오히려 분열을 주러왔노라~!!"Amen. ...성경을 안읽어본 사람이...목회질 하는것이 맞지요~???ㅎ

    2019-07-23 오후 12:28:32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저의 결론은...?? 한국 기독교계 내엔...??ㅎ 성경책을 한번도 안~읽어본체로...목회자라는 탈을 쓰고 기거하는... 노동자형(생계형)-목회자들이 많다는 것입니다~!!ㅎㅎㅎ

    2019-07-23 오후 12:26:33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그중에...한 목회자의 말쌈이... 압권의 코메디였지요~!!ㅎ == "예수님이 2천년전에 다녀가셨는데~? 저는...왜 지상에 아직도 평화가 오지 않는지~ 정말 이해가 안됩니다~!!"ㅎㅎㅎㅎㅎ

    2019-07-23 오후 12:25:01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유머) 수년전 GH정권 시절의 극동방송-대담프로에서...??ㅎ @ "한국교계의 보수/진보 분열이 심각하다~!!"란...주제로 목회자들이 모여서 대담을 하더군요~!!ㅎ 근데~ 다들 자기의 의견들 만을 애기하지...성경말씀을 들고~ 애기를 안함~!!ㅎ

    2019-07-23 오후 12:23:47
    찬성0반대0
1
    2019.9.18 수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외교부, 차세대 전자여권 디자인 확정
2020년부터 발급될 예정인 차세대 전자여권의 디자인이 17일 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