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P4G 준비기획단장, 외신기자 초청 정책토론회 18일 개최

P4G 정상회의의 개요·기대효과 설명, 정부기관과 민간기업 참여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1-05-17 오후 3:46:46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유연철 2021 P4G 정상회의 준비기획단장은 오는 18일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 10층 외신지원센터 메인홀에서 국내·외 외신 기자를 대상으로 2021 P4G 정상회의의 개요 및 기대효과 등을 설명하는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토론회에는 “민관협력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 및 지속가능한 발전목표 달성”이라는 P4G 파트너십의 기본 정신을 강조함과 동시에, 외신 기자들의 관심을 환기하는 차원에서 2021 P4G 정상회의에 참석하는 정부 기관(P4G 준비기획단, 주한 덴마크 및 콜롬비아 대사관) 뿐만 아니라 민간 기업(잉카 그룹(이케아코리아 모기업), 삼다수, 트리플래닛)도 함께 참석할 예정이다.

 이 민간 기업들은 금번 정상회의 공동 홍보를 위해 P4G 준비기획단과 MOU를 체결한 기업들이며 현장 참석자를 대상으로 협업 물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현장에는 서울외신기자클럽회원 2명 포함해 총 16명의 외신 기자가 참석할 예정이며 온라인을 통해서도 생중계(한국어: KTV / 영어: 아리랑)될 예정이다.

 유연철 준비기획단장은 “금번 외신기자 정책토론회를 통해 외신 기자들이 2021 P4G 서울 정상회의의 의미와 중요성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희망하며, 이를 통해 이번 정상회의가 국내외로 지속 홍보되고 널리 알려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4.2.23 금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북한의 지속되는 도발 위협과 우리의 자세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지난 1월 8&si..
깜짝뉴스 더보기
문체부, 3월은 여행가는달…KTX·숙박 반값 여행 떠나세요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