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국방과학연구소, SLBM 잠수함 최초 발사시험 성공

세계 7번째 SLBM 잠수함 발사 성공, 장거리공대지미사일의 항공기 분리 시험도 성공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1-09-16 오전 9:27:54
공유:
소셜댓글 : 1
facebook

 국방과학연구소(ADD)는 15일 오후, ADD 종합시험장에서 대통령 및 국방부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최초로 SLBM에 대한 잠수함 발사시험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SLBM은 도산 안창호함에 탑재되어 수중에서 발사되었으며 목표지점에 정확히 명중했다.

 ADD는 그 동안 수 차례의 지상 및 수조 발사시험을 실시해 왔으며 이날 실제 잠수함 발사시험에 성공함으로써 우리나라는 미국, 러시아, 중국, 영국, 프랑스, 인도에 이어 세계에서 7번째로 SLBM 잠수함 발사에 성공한 국가가 되었다.

 또한 우리 기술로 개발되고 있는 차세대 전투기 KF-21에 탑재될 장거리공대지미사일의 항공기 분리 시험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현재 탐색개발 단계인 장거리공대지미사일의 이날 시험은 탑재된 항공기에서 분리된 후 미사일의 날개를 펼치고 표적까지 정확히 비행하여 타격했다.

 장거리공대지미사일은 그동안 외국에서 수입해오던 미사일을 대체하고 더 우수한 스텔스 성능과 긴 사거리를 갖추는 것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으며, 향후 이 미사일을 탑재하게 될 KF-21의 수출경쟁력 강화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국방부는 밝혔다.

 ADD는 탄두 중량을 획기적으로 증대한 고위력 탄도미사일 개발에도 성공했다. 이번에 개발된 미사일은 콘크리트 건물 및 지하갱도 타격까지 가능하며 주요표적을 정확하고 강력히 타격하여 무력화할 수 있다.

 성능이 향상된 고위력 탄도미사일은 우리 군의 평시 억제능력을 향상시키고, 유사시 압도적 대응능력을 투사하는 데 핵심전력으로 운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고위력 탄도미사일 개발과 더불어, 해상전력에 대한 접근거부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초음속 순항미사일 개발도 성공했다. 초음속 순항미사일은 기존 미사일에 비해 속도가 빨라  우리나라 영해에 접근하는 적 함정의 대응이 매우 어려워짐으로써 미사일의 생존성과 파괴력이 더 향상된다.

 ADD는 지난 7월 우주발사체용 고체추진기관 연소시험에도 성공했다. 이 시험은 소형위성을 지구 저궤도에 올릴 수 있는 우주발사체 추진기관에 관한 기술을 시험한 것으로 이번에 확보된 기술을 민간에 이전할 경우 국내 우주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방부는 이번 미사일 전력의 발사시험 성공은 우리 군의 주도적인 안보역량 강화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로서 강한 국방을 구현함과 동시에 확고한 군사 대비태세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G-Crusader(crusader)   

    근데~ 왜? 제대로된 발사-동영상이 없어요~??

    2021-09-16 오전 10:33:09
    찬성0반대0
1
    2023.2.2 목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한반도 안보 억새뜰에도 봄은 오는가?
2023년 계묘년의 찬란한 봄도 쉽게 오지는 못할 것 같다. 코로..
깜짝뉴스 더보기
민원신청 때 가족관계증명서 종이제출 사라져
앞으로는 민원신청에 필요한 가족관계증명서를 종이서류로 발급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