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설 연휴 국립묘지,'온라인 참배'로 대체 운영

코로나19 확산방지…불가피한 현장참배는 사전예약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2-01-21 오전 9:20:25
공유:
소셜댓글 : 5
facebook

 국가보훈처는 설 연휴 기간(1.29~2.2, 5일)에 현충원, 호국원 등 전국 12개 국립묘지는 현장 참배 대신에 ‘온라인 참배서비스’로 대체 운영된다고 21일 밝혔다.

 보훈처는 “이번 조치는 설 연휴 기간 국립묘지 참배객 집중에 따른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참배객 안전을 위한 불가피한 결정”이라며 “설 연휴 기간에 국립묘지(야외묘역, 봉안당, 위패봉안소 등) 출입이 통제되고, 제례실・참배객 대기실・휴게실・식당 등 실내 편의시설 운영과 순환버스 운행도 중지된다”고 설명했다.

 대상은 현충원(서울/대전), 호국원(영천/임실/이천/산청/괴산/제주), 민주묘지(3・15/4・19/5・18), 신암선열공원이며, 다만, 야외묘역의 현장 참배에 대해서는 안장되신 분의 기일(忌日) 등 불가피한 경우에 한하여 사전예약을 받아 제한적으로 허용할 예정이다.

 ▲ 온라인 차례상 서비스 [국가보훈처 제공] ⓒkonas.net

  
 아울러 안・이장 관련해서는 국립묘지로의 이장은 중지되나, 작고하신 분에 대한 당일 안장업무는 정상적으로 운영된다.

 이러한 국립묘지 현장 참배의 일시 운영 중지에 따른 유족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온라인 참배서비스’를 확대・시행할 예정이다. 

 ▲ 국립묘지 주요 연락처 현황 [국가보훈처 제공] ⓒkonas.net


 먼저 24일부터 국립묘지 누리집에 개시되는 ‘온라인 차례상’ 구축을 통해 국립묘지를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유족들의 아쉬움을 달랜다.

 국립묘지 의전단이 유족들의 요청을 받아 직접 수행하는 ‘헌화・참배 사진 전송 서비스’도 시행한다.

 이는 국립묘지 의전단이 고인이 되신 국가유공자에게 헌화 및 참배하는 사진을 찍어 유족에게 전송하는 것으로, 19일부터 27일까지 신청한 유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또한, 각 국립묘지 누리집에 있는 ‘온라인 추모관’을 통해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 참배’와 ‘추모의 글쓰기’ 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27일 오전 10시에 현장 참배를 못하는 유족을 대신하여 각 국립묘지 전 직원이 현충탑에서 동시에 헌화·참배하는 추모행사를 진행하고 누리집에 게시한다.

 보훈처는 “이번 국립묘지 온라인 참배서비스 운영은 코로나19 상황 하에 국립묘지를 방문하는 보훈가족 등의 안전을 위해 방역  당국과 긴밀한 협의 끝에 내린 불가피한 조치로, 다소 불편하더라도 양해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각 국립묘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거나 국립묘지에 유선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G-Crusader(crusader)   

    @ 그나저나~ 이북의 멧돼지 수령께선...??ㅎ 백신/마스크도 시로하고~!!ㅎㅎㅎ 빌게이츠의 MS-office는 절대로~ 안 쓰신다고하더라~??ㅎㅎㅎㅎㅎ 이북은 [붉은별]을 쓰겟지~??ㅎ P.S) "모택동"을 똑같이 흠모하는 좌경-인간들이라~ 세상의 취향도 똑~같구나~!!ㅎㅎㅎ

    2022-01-21 오전 11:35:19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I like dogs very very much~!! not the cats~!!

    2022-01-21 오전 11:32:28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주로~ 남자들은~? 개를 조아라하고~!! 여자들이~? 주로, 고양이를 조아라하는 것~!과도 같은 [음/양의 법칙]인듯 함~!?ㅎ P.S) 특히~ 중공애들이...고양이를 조아라하지~!!ㅎㅎ == [흑묘백묘~!!] == 옛부터~ 짱개집에 가면~ 고양이가 꼭 잇엇지~!!ㅎㅎㅎ

    2022-01-21 오전 11:30:57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옛 무슨 외계인-영화에선가...??ㅎ 고양이가 쥐를 잡아오니...Reptilain이 그걸~ 낼름 뺏어서~ 먹더라구~!!ㅎㅎㅎ P.S) 고로~ "Reptilian은 고양이와 함께 산다~!!" 진실이네~!!ㅎㅎㅎ SF-영화에도~ 이미~ 다 나오잖니~???ㅎㅎㅎ

    2022-01-21 오전 11:29:23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원래~~? 개를 좋아하는 사람은...Positive한 사람들이고~!!ㅎㅎㅎ vs. 고양이를 조아하는 사람은...Negative한 거란다~!!ㅎㅎㅎ P.S) 개는~ [양의 기운]을 찾고~! 고양이는 [음의 기운]을 찾는다고들 하더라~!!ㅎ 영화들 보면...마녀들 옆에는 꼭! 고양이를 키우던데...!!ㅎㅎㅎ

    2022-01-21 오전 11:26:25
    찬성0반대0
1
    2022.12.8 목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혹한의 기적, 장진호전투와 흥남철수작전
1950년 11월 영하 40도를 오르내리는 북풍한설 속 장진호 지역..
깜짝뉴스 더보기
민원신청 때 가족관계증명서 종이제출 사라져
앞으로는 민원신청에 필요한 가족관계증명서를 종이서류로 발급받..